META 광고?!
마케터 이미지
김진수 마케터
2025-10-20

조회수 : 45

댓글 0
메타 광고

META광고란?
META광고란 DA(배너광고)형태로,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플랫폼 내에 게재되는 모든 광고이다. 
image.png
예산설정은 캠페인 단위의 일 단위로 총 예산을 설정한다. 
과금방식은 CPM(1000회당 노출 비용
EX)일 예산 = 100,000원

image.png

메타광고에서의 장점:

전환, 머신러닝(최적화)기능이 최상위 수준이다. 

여기서 '머신러닝'이란 '스스로 학습하는 기능' 이자 '알고리즘'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META 픽셀

메타 픽셀이란 고객들이 자사의 웹사이트에서 취한 행동을 파악하여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코드이다.

메타 픽셀 특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효율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한다.

1. 목적에 맞는 사람들에게 광고 노출

2. 전환 광고 진행을 통한 매출 증가

3. 정교하고 효과적인 광고 성과 측정


픽셀! 픽셀의 중요성

트래픽 캠페인 VS 전환 캠페인

트래픽 캠페인 목적: 사용자를 웹사이트나 랜딩페이지로 유입시키는데 초점을 맞추는 캠페인

즉, '클릭(방문)'을 많이 확보해 노출대비 클릭률을 높이는데 유리


특징: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에게 우선적으로 노출

픽셀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지만, 방문 이후 행동을 추적하지는 못함

CPC클릭당 비용이 비교적 낮고,유입력 확복에 효율적

다만, 방문자는 많아도 구매나 문의로 이어지는 전환율은 낮은 편


전환 캠페인

전환 캠페인 목적: 단순 클릭이 아닌 실질적인 전환을 확보하는데에 초점을 둠.

매출이나 KPI 전환율 중심의 퍼포먼스형 캠페인


특징: 픽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픽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광고를 최적화

CPC가 다소 높지만, 효율적인 타겟팅으로 전환당 비용이 안정적으로 관리



메타 타겟 설계

광고의 대상이자 광고를 볼 사람, 타겟을 설계

타겟 종류: 맞춤 타겟 , 유사타겟, 핵심타겟<---->

맞춤 타겟: 우리 비지니스와 직접적인 상호작용한 유저

유사 타겟 및 유사 타겟 : 맞춤 타겟 유저와 유저와 유사한 행동을 번역을 하는 유저이다.


첨부 파일
관련 광고 상품
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터 김진수 AE

"안녕하세요, 대표님의 성장을 함께 만들고 싶은 디지털 마케터 김진수입니다." 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대표님이 최고의 ROAS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대표님께 단순한 광고가 아닌 실질적인 ‘성과’를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