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B사 문제점 개선 및 도출사례 7

신솔아 마케터
2025-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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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 KPI: 판매량 증대
- 운영 매체: 메타
- 월 예산: 6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신생 브랜드 이다보니 인지도가 떨어져 브랜딩 / 이벤트 소재에 따른 판매량 상승이 미비하고
제품 소개형 소재를 통해 설득을 해서 판매를 하는 방식이다보니 결과당 비용이 최소 2~3만원씩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제품 객단가는 세트 기준 2~3만원대이기 때문에 판매량 증대를 해야만 성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슈로는 판매의 주축이 되는 고성과 소재 갯수가 적고, 기존 주력 판매 아이템이 여행용 미니어처 제품이라 연휴 기간이 지난 뒤 판매량이 감소한 점
그렇기에 신규 소재 중 판매가 잘 나오는 고성과 소재 신규 발굴이 필요한 상황인데
소재별 분리를 하기엔 예산이 부족하고, 캠페인 단위로 소재 경합을 벌이면 소재당 예산이 결과를 낼 수 있는 비용 미만으로 떨어져 판매량이 축소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경우 결국 전환 성과를 측정하고 결과당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기 까지 추가 학습 및 테스트 기간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해당 기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광고 그룹 단위로 소재를 나누어 분류하여 그룹별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집행 후 개선점
지난달 고성과 소재들은 성과가 깨지지 않도록 기존 캠페인에 유지 해두었으며
당월은 신규 소재 발굴이 필요하고 추석 연휴 기간 등 이슈가 많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활용할 신규 캠페인을 세팅해
이벤트 소재, 영상 소재, 이미지 소재, 테스트 소재로 나누어 타겟별 그룹 분리 하였습니다.
총 7일간 성과를 분석하여 고성과그룹 / 저성과 그룹을 도출하였구요
고성과 그룹은 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저성과 그룹은 CTR은 준수하고 전환도 나오고 있으나 판매에 필요한 예산 만큼 분배를 받지 못해 성과가 불안정 한 것으로 판단하여 금일 캠페인을 분리하였습니다.
기대하는 효과는 고성과 그룹의 ROAS증대, 그리고 저성과 그룹의 판매량 증대입니다.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현재 판매 제품에 따라 판매를 하면 할 수록 ROAS 성과가 떨어지는 소재가 있습니다.
-객단가가 낮은데 할인을 큰 폭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으로,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아 이벤트로 판매량이 늘어나는 것보다 ROAS 손실이 더 큰 상황입니다.
-이벤트 기간을 축소하고 해당 기간에 비밀링크를 진행하거나 이벤트 할인율을 줄여나가는 방식으로 논의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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