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음료 업종 J사 신규 계정 세팅 및 집행 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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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가진 마케터
2025-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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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식품/음료 업종 J사의 광고 신규 집행 전략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광고주 정보

제품: 차 티백

목표 KPI: 노출수 확보 및 매출 안정화 

운영 매체: 네이버SA

월 예산: 60만원


▶ 운영 전

1. 제품 특징

- 특수 버섯을 활용한 티백 차 제품

2. 광고주 요청 사항

- 네이버 SA 일예산 2만 원으로 노출량 확보

- 매출 안정화 목표

- 노출이 아예 안되고 있는 문제 해결 필요

3. 운영 전 세팅 포인트

- 검색량이 낮은 주력 제품 키워드 중심으로 캠페인 구조 설계

- 노출 확보를 위해 최소 예산으로 최대한 많은 데이터 확보가 가능하도록 운영

- 유의미한 노출과 전환을 위해 관련 키워드 확장 및 테스트 계획 수립



▶ 운영 현황

1. 노출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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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채널 사이트 이름 미기재로 인해 비즈채널 비활성화 및 노출 제한이 걸려 있던 상황

비즈채널 수정 및 검수 요청 완료 후, 노출 문제 해결

2. 키워드 관리 및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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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특성상 검색량이 낮아 초기 노출이 저조한 상황

메인 키워드를 중심으로 약 1주일 간 데이터를 수집한 후,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를 기준으로 광고 그룹을 별도로 생성하고 관리 중

3. 주력 제품 외 확장 운영

메인 주력 제품만으로는 노출 및 전환 성과에 한계가 있어,

스마트스토어 내 전체 상품을 벌크 그룹에 포함하여 성과 확인 및 우수 소재 발굴

4. 클릭률 개선

노출 대비 클릭률이 낮아, 노출명 및 노출 소재를 변경하고 경쟁사 소재를 모니터링하여 반영

점진적으로 클릭률이 개선되고 있는 상황


J사는 광고 개선 초기 단계로, 향후 최적화를 통한 성과 개선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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