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유형의 기본, 네이버 검색 광고(파워링크)를 모르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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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환 마케터
2025-10-30

조회수 :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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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AMPM글로벌 김태환 마케터입니다.

브랜드를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나 이미 운영 중이신 분들 중에
네이버를 처음 접하실 떄, 네이버 파워링크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과연 파워링크 광고가 우리 브랜드에 가장 적합할지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해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한 개념과 해당 개념을
중심으로 실제 운영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핵심 포인트까지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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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형태)]

화면 캡처 2025-10-30 133303.png


업종·서비스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제휴 매체에서 사이트(홈페이지)나 
제품 홍보 문구 및 이미지 등이 노출됩니다. 클릭 시 과금(CPC) 되는 방식이며, 키워드 입찰가를 직접 설정할 수 있어요.

노출 위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상단, 최대 10개 파워링크 노출 가능. 또는 제휴검색·콘텐츠 제휴 매체에서도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구매 의도가 있는 검색어에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 → 전환 가능성 높습니다. 그러므로 네이버 광고를 활용한다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광고 유형입니다



  • 하지만 주의할 점:

  • 다만, 검색량이 높은 메인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해 입찰가, 즉 단가가 올라갈 수 있고 단순 노출만으로는 브랜드 신뢰도가 바로 생기진 않아요.




  • TIP:
    제품명 + 브랜드명 키워드 조합으로 문구 만들면 “검색 의도”가 명확해져 클릭률이 올라갈 가능성이 큽니다
    시즌성 제품이라면 검색량이 증가하는 기간(예: 겨울용품, 여름용품)에 먼저 세팅해놓아야 광고 단가·효율 관리를 유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신 데이터 기반의 광고 인사이트로
    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광고 관련한 문의는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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