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광고주 분들이 네이버 GFA를 진행하시면서 소재 사이즈를 어떻게 제작해야하는지에 대해 질문해주시는데요.

먼저 GFA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게재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스마트채널, 피드, 네이버 메인, 서비스 통합에 게재위치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게재위치 마다의 소재 가이드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고 소재를 제작해주셔야 합니다.
1. 스마트 채널

1-1. 이미지 배너

스마트채널은 이미지 배너의 형식만 활용이 가능하고광고를 노출하시는 경우에는 PNG형식만 지원이 가능하고 크기 및 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2. 피드

2-1. 이미지 배너

2-2. 네이티브 이미지

2-3. 컬렉션

피드지면의 경우 이미지 배너, 네이티브 이미지, 컬렉션의 소재 타입 활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소재 타입에 따라 가이도도 다릅니다.
이미지 배너의 경우 소재 규격이 1200x1200px인 반면 네이티브 이미지와 컬렉션은 300x300px입니다.
3. 네이버 메인

3-1. 이미지 배너

3-2. 네이티브 이미지

네이버 메인은 이미지 배너와 네이티브 이미지의 소재 타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크기 및 용량은 각각 1250x560px (50KB이상,250KB 이하), 300x300px (200KB이하) 입니다.
4. 서비스 통합

4-1. 이미지 배너

4-2. 네이티브 이미지

4-3. 컬렉션

서비스 통합은 이미지 배너, 네이티브 이미지, 컬렉션 모두 활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네이버 GFA의 게재 위치에 따른 소재제작 가이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글에서는 각각의 게재위치에 대한 제작 가이드를 따로따로 소개해드렸는데요. 실제로는 하나의 게재위치에만 노출을 집행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십니다.
모든 게재위치에 노출시키는 경우도 있고 네이버 메인과 스마트채널에만 노출시키는 경우, 네이버 메인과 피드 지면에만 노출시키는 경우도 있죠.
이런 경우에 하나하나씩 소재 가이드를 찾아봐야하나 싶지만 그럴 필요 없습니다.
그룹 딴에서 설정한 게재위치에 따라 소재 등록 가이드가 바뀌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 메인 + 피드에 게재하고 싶다!
그러면 광고 소재 등록에서 가이드를 확인하시면 네이버 메인 + 피드에 따른 소재제작 가이드가 나타납니다. 그를 확인하시고 그에 따라 소재를 제작해주시면 되는거죠.
오늘은 네이버 GFA에서의 소재 제작 가이드를 소개해보았는데요. 많은 광고주분들이 소재 제작 사이즈에 대해 궁금해해주셔서 이렇게 글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GFA 계정 운영에 어려움이 있으신 광고주 분들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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