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새롭게 바뀌는 운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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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진 마케터
2025-10-31

조회수 :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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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입니다!

2025년 12월부터 네이버 검색광고에 
‘애드부스트(ADVoost) 검색’이 전면 확대 적용됩니다. 
이 기술은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연결 URL의 
콘텐츠 연관도를 AI가 분석하여, 
더 높은 연관성과 매력도를 가진 광고를 상위에 노출시키는 구조예요.

즉, 이제는 단순히 입찰가나 품질지수만으로는 상위노출이 어려워지고,
“내 광고가 검색어와 얼마나 관련 있고 매력적인가”가 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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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지표 모두 10점 만점으로 평가되며,
1~3점은 ‘개선 필요’, 4~6점은 ‘보통’, 7~10점은 ‘양호’로 구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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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광고주는 ‘키워드 – 랜딩페이지 – 소재’의 
3요소 정합성을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기존처럼 키워드를 많이 등록하거나, 
입찰가만 조정하는 전략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① 키워드-URL 연관도 관리

동일한 키워드라도 여러 URL에 연결 시 연관도 비교 필수

페이지 내용이 실제 검색의도와 맞는지 확인 
(상품정보, 카테고리, 혜택문구 등)

② 소재 매력도 개선

클릭기대지수가 낮은 소재는 문구·이미지·혜택 안내를 재점검

EX) ‘겨울패딩’ 키워드 
→ “한정 수량 세일” / “올겨울 신상 패딩 무료배송” 등으로 구체화

③ URL 진단도구 활용

신규로 제공될 URL 진단도구를 통해 연결 URL 수집 상태 연관도 점검
등록소재 매력도 등을 통합 관리 가능


네이버 검색광고 역시 네이버 내 정책변경이나,
시스템 개편이 많기 때문에 관련해서 보다 빠르게 팔로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하단의 컨택포인트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자세하게 상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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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분석 전략가 퍼포먼스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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