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AI 챗봇 대화 기반 광고
마케터 이미지
김창빈 마케터
2025-10-31

조회수 : 3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창빈입니다. 

메타에서 금년 12월 AI 챗봇 대화 기반의 광고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음성 기반의 챗봇 대화까지 포함하며, 이용자에게 해당 기능을 거부Optout할 수 있는 선택권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번 새로운 타깃팅 기능은 전 세계 출시를 목표로 하나, 한국, 영국, 유럽연합EU은 초기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며 향후 규제 심사를 거쳐 확대 적용될 방침입니다.

AI가 발전되어 가는 지금 각 개인의 성향에 보다 근접하게 타겟팅하여 맞춤형 광고 및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메타 광고 변경에 따른 내용에 관심 갖는 분들은 저한테 연락주시면 해당 내용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키워드는 입찰. 즉, 경쟁입니다. 어떻게 상대를 분석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는 누구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자사에 알맞는 키워드의 선별과 집중과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쟁사와의 경쟁을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전략이 중요합니다.
실제 검색광고는 보다 전략적인 입찰을 통해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이고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에 검색광고의 성공을 위해서는 시장흐름을 파악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쟁사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많은 경험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가 중요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