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마케터입니다.
요즘 동영상 콘텐츠의 힘은 정말 대단하죠?
특히 유튜브(YouTube)를 중심으로 한 동영상 플랫폼의 성장은
마케팅의 판도를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우리 마케터들에게 이 거대한 흐름을 놓칠 수는 없겠죠!
오늘은 구글 애즈(Google Ads)의 동영상 캠페인을 활용하여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는 방법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구글 애즈 동영상 캠페인은 유튜브와 구글 동영상 파트너 웹사이트 및 앱에 내 동영상 광고를 게재하여,
광범위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전환을 유도하는 광고 형태입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기 전이나
중간에 보는 광고들이 바로 이 동영상 캠페인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동영상은 텍스트나 이미지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생생한 메시지와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높은 도달률
월 2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유튜브를 비롯해 광범위한 구글 네트워크를 통해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브랜드 인지도 상승
시각적, 청각적 요소를 모두 활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고 기억에 남게 합니다.세밀한 타겟팅
잠재고객의 관심사, 시청 기록, 인구통계 등을 기반으로 정교하게 타겟팅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상호작용 유도
광고에 CTA(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여 웹사이트 방문, 구매 등의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 길이 제한 없음 (추천 3분 미만)
- 건너뛰기 : 5초 후 가능
- 목표 : 조회수, 상호작용, 리드 확보, 판매
- 동영상 전/중/후 재생, 시청자가 30초 시청 또는 상호작용 시 과금 (TrueView)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15초 이내
- 건너뛰기 : 불가능
- 목표 : 브랜드 인지도 극대화, 메시지 완벽 전달
- 동영상 전/중/후 재생, 전체 시청을 강제하여 메시지 전달에 유리
범퍼 광고 (Bumper Ads)
- 6초 이하
- 건너뛰기 : 불가능
- 광범위한 도달, 브랜드 인지도 및 회상도 증가
- 짧고 인상적인 메시지로 폭넓은 잠재고객에게 노출 (CPM 기반)
인피드 동영상 광고 (In-Feed Video Ads)
- 길이제한 없음
- 건너뛰기 : 해당없음
- 콘텐츠 발견 단계의 잠재고객 유도
- 유튜브 검색 결과, 관련 동영상 목록 등에 노출. 썸네일 클릭 시 영상 재생.
- 5초이상
- 건너뛰기 : 가능(스와이프)
- Shorts 시청 고객에게 모바일 최적화 노출
- YouTube Shorts 피드 사이사이에 표시되는 세로형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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