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려주는 구글 애즈 1편 동영상 캠페인 파헤치기
마케터 이미지
김상수 마케터
2025-10-31

조회수 : 33

댓글 0

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마케터입니다.

요즘 동영상 콘텐츠의 힘은 정말 대단하죠?
특히 유튜브(YouTube)를 중심으로 한 동영상 플랫폼의 성장은
마케팅의 판도를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우리 마케터들에게 이 거대한 흐름을 놓칠 수는 없겠죠!

오늘은 구글 애즈(Google Ads)의 동영상 캠페인을 활용하여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는 방법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구글 애즈 동영상 캠페인이란?

구글 애즈 동영상 캠페인은 유튜브구글 동영상 파트너 웹사이트 및 앱에 내 동영상 광고를 게재하여,
광범위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전환을 유도하는 광고 형태입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기 전이나
중간에 보는 광고들이 바로 이 동영상 캠페인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동영상 캠페인의 주요 장점

동영상은 텍스트나 이미지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생생한 메시지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 높은 도달률
    월 2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유튜브를 비롯해 광범위한 구글 네트워크를 통해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인지도 상승
    시각적, 청각적 요소를 모두 활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고 기억에 남게 합니다.

  • 세밀한 타겟팅
    잠재고객의 관심사, 시청 기록, 인구통계 등을 기반으로 정교하게 타겟팅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상호작용 유도
    광고에 CTA(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여 웹사이트 방문, 구매 등의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주요 동영상 광고 형식 알아보기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 길이 제한 없음 (추천 3분 미만)
- 건너뛰기 : 5초 후 가능
- 목표 : 조회수, 상호작용, 리드 확보, 판매
- 동영상 전/중/후 재생, 시청자가 30초 시청 또는 상호작용 시 과금 (TrueView)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15초 이내
- 건너뛰기 : 불가능
- 목표 : 브랜드 인지도 극대화, 메시지 완벽 전달
- 동영상 전/중/후 재생, 전체 시청을 강제하여 메시지 전달에 유리

범퍼 광고 (Bumper Ads)
- 6초 이하
- 건너뛰기 : 불가능
- 광범위한 도달, 브랜드 인지도 및 회상도 증가
- 짧고 인상적인 메시지로 폭넓은 잠재고객에게 노출 (CPM 기반)

인피드 동영상 광고 (In-Feed Video Ads)
- 길이제한 없음
- 건너뛰기 : 해당없음
- 콘텐츠 발견 단계의 잠재고객 유도
- 유튜브 검색 결과, 관련 동영상 목록 등에 노출. 썸네일 클릭 시 영상 재생.

YouTube Shorts 광고
- 5초이상
- 건너뛰기 : 가능(스와이프)
- Shorts 시청 고객에게 모바일 최적화 노출
- YouTube Shorts 피드 사이사이에 표시되는 세로형 광고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로 구글애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상수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명함.png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한다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2본부 2팀 김상수 AE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명확한 분석으로
수많은 레퍼런스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명확한 원인 분석만이 성과 개선의 첫 단추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