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광고 기초부터 천천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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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규 마케터
2025-12-03

조회수 :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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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이명규 대리 입니다.

생활용품 광고의 갈피를 못 잡고 계신다면 이 글을 읽으면 도움이 될겁니다.

저가형 생활용품 쇼핑몰을 운영하는 대표님들의 큰 고민은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실 때 '판매가 되더라도 마진율이 낮다' 입니다.
마진율이 낮기 때문에 광고를 아무리 진행해도 전략을 제대로 세우지 못 해버리면 ROAS는 높더라도 ROI까지 올리지는 못 합니다.

그래서 생활용품 광고를 운영할 때는
'검색 의도를 선별하는 힘' + '문구 전달력' + '랜딩 매칭'
이 세 가지가 중요합니다.

네이버 SA로 운영할 때 알아야 할 핵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생활용품은 "의도가 다층적"인 업종이다.
① 문제 인식 단계 - 탐색 키워드
- 냄새 제거 방법
- 곰팡이 제거 추천
==> 클릭이 많지만 전환이 낮다
==> 하지만 브랜드 유입/ 초기 고객 확보에 필수이다.

② 비교 단계 - 제품군 선택
- ㅇㅇ 종류
- ㅇㅇ 비교
==> 중간 지표가 좋아진다.
==> 클릭당 비용은 안정적이다.

③ 구매 의도 단계 - 상품, 브랜드 검색
- ㅇㅇ 추천/ ㅇㅇ 가격
- ㅇㅇ 후기
- ㅇㅇ 최저가
==> 전환율이 가장 높다.
==> 파워링크 예산 배분의 중심이다.

생활용품에서 중요한 점
-  모든 고객이 처음부터 브랜드 이름을 검색하는 게 아니다.
- 문제 → 해결방법 → 제품군 → 브랜드 로 자연스럽게 이동한다.



2. 생활용품은 문구의 "생활 장면"이 중요하다.
생활용품은 감성보다 문제 해결 장면이 더 큰 영향을 준다.

예시를 들자면

1) 문제 → 해결 결과 제시
- 쾌쾌한 냄새 잡는 5분 솔루션

2) 사용 장면 명확히 제시
- 옷장, 신발장, 화장실 모두 1개로 해결

3) 소비자가 원하는 검증 요소
- 리뷰 0.0점 인증

생활용품은 '왜 좋은가?'보다
'어디에 쓰는가? →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가?' 
이게 명확할수록 클릭률과 전환이 같이 상승한다.



생활용품과 같은 이커머스 업종은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중점적으로 다뤄야 한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ROAS를 높이려면 낮은 입찰가로 시작하고, 세부 키워드와 타겟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광고 문의 광고 상담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1본부 4팀 이명규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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