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 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매체 GDN 광고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광고주는 구글 애즈라는 플랫폼에
가입함으로써 구글 광고를 집행
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애즈는 타게팅,자동입찰전략, 기타 캠페인을 통해
계정을 최적화 시켜 광고 효율을 올려주는
플랫폼 이에요.
구글 광고는 검색 사이트, 유튜브, 파트너사 사이트 웹 등
전세계 90% 이상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노출을 합니다.
GDNGoogle Display Network 은 의 약어로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및 매체에 광고를
개제할 수 있는 영역을 말하는데요
그렇다면 구글은 왜 수십만개의 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광고를 진행 하는 걸까요?
그렇다면 GDN을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구글 광고의 경우는 너무 광범위한 광고노출로 인해
예산 설정을 하지 않을경우 트래픽이 과도하게
높아져 무의미한 광고 노출이 발생 할 수 있으니
확인 해주시는게 좋아요.
이어서 타겟팅에 대해서 좀 더
세분화 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의 타겟팅은 광고 노출을 연관성 있는 대상으로
제한하는 걸 말하는데요.
크게 콘텐츠 타겟팅과 사용자 타겟팅으로
볼 수 있습니다.
1. 콘텐츠 타겟팅
2. 사용자 타겟팅
이렇게 GDN의 타겟팅 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GDN이 무엇인지 그리고 GDN의
장점을 어필하며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 했듯이 GDN같은 경우 전세계
수백만개의 사이트와 웹에 노출이 가능하게
제휴되어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노출과 타겟팅으로는
가장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매체라고
말을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은
연락주시면은 궁금즘 해결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주민후 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