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이거 어디서 봤는데?

김상현 마케터
2023-04-19
조회수 : 91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주민후 입니다
언론사 카테고리의 뉴스나 포털사이트를 서칭하다보면
여기에 광고는 왜 있는거지?
뉴스를 읽고 있는데 왜 내가 검색했던 상품이 같이 뜨고 있지? 하는
생각을 한번쯤 해 볼 수 있는데요
수많은 매체에 노출 되는 광고,
도대체 어떻게 진행이 되는걸까요
오늘은 이름만 들었을 땐 생소하지만
직접 보면 너무 익숙한 광고매체인
모비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비온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kpi 맞춤
타겟팅이 가능하고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앱 등
네트워크 배너중 협력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노출을 통한 캠페인에 최적화된 매체 입니다.
국내 네트워크 배너광고 중 협력사를 가장 많이 갖고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범위의 광고를 진행하기에 가장 좋은 매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비온은 타게팅 또한 다양한 매체입니다

타게팅
기본적인 모비온의 타게팅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고객 및 가망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리타겟팅

리타겟팅은 잠재고객에게 재방문을 유도해
ROAS 극대화를 노리는 타겟팅입니다.
소비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장바구니에 담기,
해당 홈페이지를 여러번 방문한 기록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칭 한 상품이나 관련 상품을 노출 함으로써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딥링크

딥링크는 광고 클릭시 앱 내 특정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방법입니다.
모바일로 쇼핑을 하다 특정 앱, 특정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데 이 경우
딥링크가 적용 된 경우입니다.
(앱 설치 : 앱 메인페이지 또는 설정된 랜딩페이지로 이동
앱 미설치 : 앱스토어로 이동후 유저가 앱을 설치 시
앱 메인페이지 또는 설정 된 랜딩페이지로 이동)
그렇다면 모비온 광고의 노출형태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광고의 노출 형태는 썸네일, 동영상 외에 다양한 형태로 가능합니다.

배너 광고의 경우 광고주 캠페인 맞춰 제작된 소재를
목적에 맞게 노출하는 맞춤유입형 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 모비온 독점 영역으로 쇼핑몰 광고주만 이용한 배너도 있습니다

알툴바를 이용한 배너 노출입니다
알툴바 사용 유저를 대상으로 바로가기 및
고정배너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알툴바 유저라는 제한이 있지만 바로가기
형식의 노출이라 전환률을 올리기에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브랜드 링크
언론기사를 스크롤 끝까지 다 내려 읽었을때
나타나는 배너로 기사 하단에 도달시 열리는
빅사이즈 형태의 배너광고 입니다.

쇼핑몰 광고주의 경우 추천상품과 함께 노출 가능해
쇼핑몰을 이용하신다면 추천상품 노출이미지도
잘 선택하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모비온의 다양한
광고유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모비온은 네트워크 배너중 가장 많은
협력사를 보유한 만큼 광범위한
노출이 가능한 매체 입니다.
타게팅 또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리타겟팅을 하기 때문에 재방문율을
유도한 ROAS 상승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벤트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
한다면 알맞은 타겟 설정을 통한 맞춤형
배너로 높은 광고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광고퍼포먼스2팀 주민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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