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배너 광고의 한 종류인 모비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또다른 네트워크 배너의 한 종류인 AD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는 방문한 페이지나
서칭한 제품의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로
웹 지면에 나타나는 형식으로 노출이 됩니다.
높은 노출량과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낸다는게 가장 큰 장점 일 것 같은데요
언론사 외에 각종 커뮤니티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노출량을 볼 수 있습니다
노출량이 많다 해서 비용이 비싼게 아닐까 하고 걱정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CPC 형식의 과금방식으로 저렴한 비용(클릭당 20원대 과금)으로
집행 되지만 전환율이 높아 고효율을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ADN 광고만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ADN 광고는 국내 네트워크 배너 광고중 최초로 온사이트 마케팅과
배너 광고가 동시에 진행되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또한 한번 타게팅 된 고객의 사이트 방문 이력, 상품 열람 이력,
구매이력 등 행동을 분석한 개인화 맞춤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온사이트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온사이트 마케팅은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개인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럼 ADN배너 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정밀한 타게팅
캠페인의 목적과 KPI달성을 위해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고 관여 잠재고객의 유입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형태의 배너 소재
배너광고의 형태가 굉장히 다양하게 진행이 되는데
기본 이미지 배너, 페이지를 넘길수 있는 롤링배너,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종료시간이 표시되는 타임배너 등 다양한 형태의 배너 소재를 제공합니다.
추가적으로 배너의 효과가 확장되면서 최초로 고정이미지 배너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 광고시 시각적인 노출 효과를 증대 시켰고
모바일 키패드를 활용해 전화연결이 가능한 랜딩 URL이 적용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온사이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사이트 마케팅은 말씀 드린 것 처럼 실시간 개인맞춤 정보를 제공함으로
각각의 패널을 통해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 입니다
메인 패널
먼저 메인 패널 입니다
메인 패널은 사이트를 방문한 유저에게 특정 상품을 추천하여
즉시 이탈을 방지하고 상품 탐색을 유도해줍니다
상품패널
상품패널은 상품 페이지로 들어온 유저에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 맞춤 상품을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합니다
빅데이터로 분석된 상품은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 많이 구매 된 상품,
함께 많이 본 상품 등 전환을 유도 할 수 있는 상품을 노출합니다.
메시지 패널
특정 페이지에 유저가 도달 시 회원가입, 구매, 이벤트 안내 등 메시지를 노출해
체류시간을 증대시키고 특정 액션 및 상품구매까지 연결 될 수 있도록 합니다.
클로징 패널
클로징 패널은 사이트를 이탈하려는 순간 구매확률이 높은 상품들을 노출시켜
이탈 방지와 상품 재 탐색을 유도하게 만듭니다.
이탈을 최소화 시키고 재유입을 유도해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노출해 전환을 만들어 냅니다.
헬프봇
마지막으로 헬프봇 입니다.
헬프봇은 질문들에 대해서 메시지 형태로 구현해 신속하게 답변을 제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으로 구성을 하여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 하고 구매까지의 의사결정을 도와줍니다.
오늘은 ADN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해보면 ADN 광고는 국내 최초로 온사이트 마케팅과
네트워크 배너 광고가 동시에 진행되는 마케팅 수단인데요
다양한 매체를 통한 높은 노출량과 저렴한 비용으로 고효율을 내는 매체로
KPI 달성을 위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해 잠재고객의 유입도 유도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긍한 점이 있다면 질문해주시면
자세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퍼포먼스 마케팅 2팀 주민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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