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할때 UTM을 사용해는 이유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4-27

조회수 : 2874

댓글 0

안녕하세요 김윤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광고를 진행할때 UTM이라는 것을 종종 사용하게 되는데요,

과연 UTM이 뭐고, 우리는 왜 그걸 사용하는 걸까요?


먼저 UTM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UTM은 "Urchin Tracking Module"의 약자로, Google에서 개발한 URL 파라미터입니다. UTM을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UTM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URL에 추가하여 사용됩니다.


소스 (utm_source) : 트래픽의 출처, 예를 들어 Google AdWords, Facebook, Newsletter 등

캠페인 (utm_campaign) : 캠페인의 이름 또는 식별자

매체 (utm_medium) : 광고 타입, 예를 들어 CPC (Cost Per Click), email, banner 등

키워드 (utm_term) : Google AdWords 광고에서 검색어의 키워드

콘텐츠 (utm_content) : 광고를 클릭한 페이지에서의 위치 또는 광고의 버전을 식별하기 위한 추가 정보


UTM을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여러 채널을 사용하는 광고 캠페인의 경우 어떤 채널에서 트래픽이 유입되었는지,

어떤 채널에서 최고의 결과를 보였는지 등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UTM을 사용하여 Google Analytics와 같은 웹 분석 도구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쉽게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광고를 보다 전문적으로 집행하고 성과를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UTM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전문적인 지식이 조금은 필요하기 때문에 공부를 하시거나,

저희와 같은 대행사에 맡겨주시면 좀 더 수월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제품이 안팔린다면 이것부터 체크해보세요!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GFA! 성공하려면?★
★DA광고에서 ROAS잘나오게 할 수 있는 5가지 전략★
★브랜드 검색광고의 종류와 가격★
뷰티 업종 마케팅! 종합 마케팅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1편 SA 검색광고!
쉬운듯 어려운듯... 광고 소재 고민 되시죠? 소재 제작 꿀팁! 바로 알려드릴게요!
chat GPT(챗 gpt)를 이용해서 광고 소재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뷰티업종 마케팅 제발 이것만은 꼭 하세요! 효과적인 전략이 필요하다면?
현직마케터의 SNS광고 성공비법, SNS광고 지금 시작해도 '효율' 괜찮을까?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