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할때 UTM을 사용해는 이유는?★
마케터 이미지
황준호 마케터
2023-04-27

조회수 : 3014

댓글 0

안녕하세요 김윤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광고를 진행할때 UTM이라는 것을 종종 사용하게 되는데요,

과연 UTM이 뭐고, 우리는 왜 그걸 사용하는 걸까요?


먼저 UTM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UTM은 "Urchin Tracking Module"의 약자로, Google에서 개발한 URL 파라미터입니다. UTM을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UTM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URL에 추가하여 사용됩니다.


소스 (utm_source) : 트래픽의 출처, 예를 들어 Google AdWords, Facebook, Newsletter 등

캠페인 (utm_campaign) : 캠페인의 이름 또는 식별자

매체 (utm_medium) : 광고 타입, 예를 들어 CPC (Cost Per Click), email, banner 등

키워드 (utm_term) : Google AdWords 광고에서 검색어의 키워드

콘텐츠 (utm_content) : 광고를 클릭한 페이지에서의 위치 또는 광고의 버전을 식별하기 위한 추가 정보


UTM을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여러 채널을 사용하는 광고 캠페인의 경우 어떤 채널에서 트래픽이 유입되었는지,

어떤 채널에서 최고의 결과를 보였는지 등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UTM을 사용하여 Google Analytics와 같은 웹 분석 도구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쉽게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광고를 보다 전문적으로 집행하고 성과를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UTM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전문적인 지식이 조금은 필요하기 때문에 공부를 하시거나,

저희와 같은 대행사에 맡겨주시면 좀 더 수월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제품이 안팔린다면 이것부터 체크해보세요!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GFA! 성공하려면?★
★DA광고에서 ROAS잘나오게 할 수 있는 5가지 전략★
★브랜드 검색광고의 종류와 가격★
뷰티 업종 마케팅! 종합 마케팅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1편 SA 검색광고!
쉬운듯 어려운듯... 광고 소재 고민 되시죠? 소재 제작 꿀팁! 바로 알려드릴게요!
chat GPT(챗 gpt)를 이용해서 광고 소재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뷰티업종 마케팅 제발 이것만은 꼭 하세요! 효과적인 전략이 필요하다면?
현직마케터의 SNS광고 성공비법, SNS광고 지금 시작해도 '효율' 괜찮을까?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제대로 된 보고서를 통해 정확한 인사이트 받아보세요!

퍼포먼스개선이 가능한 마케터! 현시점 분석능력이 중요! 함께 성장할 광고주분을 모십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