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김윤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광고를 진행할때 UTM이라는 것을 종종 사용하게 되는데요,
과연 UTM이 뭐고, 우리는 왜 그걸 사용하는 걸까요?
먼저 UTM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UTM은 "Urchin Tracking Module"의 약자로, Google에서 개발한 URL 파라미터입니다. UTM을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UTM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URL에 추가하여 사용됩니다.
소스 (utm_source) : 트래픽의 출처, 예를 들어 Google AdWords, Facebook, Newsletter 등
캠페인 (utm_campaign) : 캠페인의 이름 또는 식별자
매체 (utm_medium) : 광고 타입, 예를 들어 CPC (Cost Per Click), email, banner 등
키워드 (utm_term) : Google AdWords 광고에서 검색어의 키워드
콘텐츠 (utm_content) : 광고를 클릭한 페이지에서의 위치 또는 광고의 버전을 식별하기 위한 추가 정보
UTM을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여러 채널을 사용하는 광고 캠페인의 경우 어떤 채널에서 트래픽이 유입되었는지,
어떤 채널에서 최고의 결과를 보였는지 등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UTM을 사용하여 Google Analytics와 같은 웹 분석 도구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쉽게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광고를 보다 전문적으로 집행하고 성과를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UTM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전문적인 지식이 조금은 필요하기 때문에 공부를 하시거나,
저희와 같은 대행사에 맡겨주시면 좀 더 수월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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