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은 어떤 광고를 중점으로 해야 할까요?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4-27

조회수 : 655

댓글 0

안녕하세요. 컨설팅 본부 4팀 이혜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DB업종에 대해 말해볼텐데요!

일단 DB업종이란 무엇일까요?

문의를 받는 업종이라는 의미인데요, 예를 들어 창업, 학원, 병원, 법무법인 등 DB를 모아서 문의 받는 것이 중요한 업종입니다.

그런 업종들을 통틀어 마케팅 용어로 DB업종이라고 말하는데요, 


그럼 DB업종들이 무슨 매체에서 광고를 진행 해야 할까요?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검색광고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유는 고관여 이기 때문입니다.

고관여란 고민시간이 긴 상품, 혹은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DB업종은 고관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검색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 말은 배너광고로 유입되기는 어려운 업종이라는 뜻입니다.

물론 업체 자체를 알리기에는 좋을 지 몰라도 유입까지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소비자 즉 고관여 서비스를 제공 받으려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무조건 검색해서 알아본 후 문의를 하게 됩니다.

그런 사람들에겐 검색광고가 가장 중요하게 됩니다.


네이버에서만 얘기 해보자면 네이버 파워링크, 플레이스, 파워컨텐츠, 블로그 등이 있습니다.

검색광고 자체는 국내에선 여전히 네이버가 가장 운선시 되는 매체이기 때문에 무조건 가져가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배너 광고는 아예 어울리지 않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예산 비중을 두자면 검색광고 80% 배너광고 20%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배너광고는 아시다시피 업체 자체를 알리기 좋고 리타겟팅 되는 매체가 많다 보니 유입자들을 따라다니게 만들 수 있겠죠.


오늘은 간단히 DB업종이 무조건 선택하셔야 하는 광고는 검색광고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당연히 이 부분을 어떻게 진행 해야 하는 지는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다양하고 자세한 온라인 광고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저 이혜민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