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다혜 AE입니다.
4/27(목)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콘텍스트 기반 '커뮤니케이션 애드' 상품이 오픈되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애드'는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공간에서 특정 주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자세한 사항은 하기 내용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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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타겟'은 광고주님이 광고와 적합한 주제를 선택하시면, 광고 지면의 내용을 클로바 AI가 분석하여 주제에 적합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콘텍스트 기반의 타게팅입니다.
'주제 타겟'은 500여개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제공되어, 기존의 오디언스 타게팅보다 더 상세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 커뮤니케이션 애드에 대한 보다 상세한 소개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적용 일정
- 2023년 4월 27일 (목) 16시 20분 적용 완료
2. 게재위치 및 노출 경로
- 네이버 > 커뮤니케이션 영역
1) 카페 > 게시글 목록
2) 카페 > 게시글 본문 > 댓글
3. 캠페인 등록 방법
1) 캠페인 : '웹사이트 전환', '웹사이트 트래픽', '앱설치' 캠페인 목적 선택
2) 광고 그룹 :
1) 타게팅 유형 = 콘텍스트
2) 주제타겟 = 광고에 적합한 주제
3) 게재위치 = 네이버>커뮤니케이션 영역 선택
3) 소재 :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소재 등록
5. 소재 제작 및 이용 가이드
- 커뮤니케이션 애드 상품 소개서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 애드소재 제작 가이드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플랫폼 이용 가이드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참고사항
- 주제 타겟의 주제는 1개이상 선택 필수이고 선택한 소분류는 100개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광고주님의 광고에 적합한 주제를 선택하시어 좀 더 높은 광고 효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 일부 커뮤니케이션 빈도수가 높지 않은 주제 카테고리는 모델이 학습하는 시간이 길어 광고 노출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커뮤니케이션 애드 상품은 '웹사이트 전환', '웹사이트 트래픽', '앱설치' 3개의 캠페인 목적으로 집행 가능하시며,
광고 그룹에서 타게팅 설정만 '주제 타겟'을 선택하시는 차이가 있을 뿐,
그 외 광고 그룹에서 설정하시는 내용(입찰과 예산 설정, 게재 일정 및 방식 설정)은 기존의 '웹사이트 전환', '웹사이트 트래픽', '앱설치' 캠페인과 동일합니다.
- 광고 집행 후 리포트에서 기존과 동일한 분석 항목(게재위치 O, 지면별 X, 주제별 X)에서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목록형과 댓글형의 소재요소는 동시에 등록되어 소재 1개로 등록됩니다.
- 목록형의 우측 '더보기' 이미지는 고정 문구의 디자인 요소로 행동 유도 버튼이 아닙니다.
- 성인 업종(주류, 담배 등), 성인 타겟팅 필수 업종, 병원 업종은 커뮤니케이션 애드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단, 동물 병원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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