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04

조회수 : 652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책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온라인 사업 준비 혹은 시작하신 분

저와 같은 마케터에게 추천드립니다.


아이보스의 온라인 마케팅 통찰 도서 리뷰 : 바로 이 책이야~! | YES24 블로그 - 내 삶의 쉼표

아이보스의 온라인 마케팅 통찰


이라는 책입니다!


아이보스


아이보스, 많이 들어보셨죠?

우리가 아는 그 아이보스가 맞습니다.


국내 최대의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의 대표가 저자로

성과분석표 이해, 온라인 마케팅의 현황, 미디어 믹스, 특징과 활용방안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생존하고 성장해야 한다면 읽어야 하는 필독서라고 생각합니다.


통찰력을 기르려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기술보다 중요한 것은 통찰이다’입니다. 

방향 자체를 잘못 설정하면 큰 기회손실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면 방향을 설정할 수 있을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고 이를 제시하는 방법


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과정의 중요성을 거듭 설명합니다.


마케터뿐만 아니라 경영자로서의 시각을 넓힐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절차


‘통찰’을 강조한다고 해서 데이터 분석 공식, 과정에 대한 설명이 미흡한 것은 아닙니다.

방향을 잡은 후에 업체의 수준에 맞는 마케팅 전략, 매체별 특징과 활용 방안에 대해 상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마케팅 전략이 달라지는 것은 우리 모두 아는 사실이잖아요.

그 마케팅 전략을 짤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설명해줍니다.

매체를 활용할 때에는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여 적재적소에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합니다.


지방공기업 웹진


치과부터 라텍스 메트리스까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마케팅의 방향, 데이터 분석 방법을 배웠습니다.


예시를 보고 고민하고 저만의 해답을 찾는데 시간을 할애하니 책이 술술 익히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정성을 들여서 읽는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사례를 보며‘나는 제대로 하고 있는게 맞나’라고 반성을 하게 되었고

광고주의 계정을 하나하나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영어로 찾다의 의미인 look for와 find의 서로 다른 뜻


계정 분석을 했는데 어딘가 부족하게 느껴지거나

목표 성과가 왜 나오지 않는지 답을 찾기 어려운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