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사이트 구글 애드워즈 전환 추적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응수 대리입니다.
오늘은 웹사이트 구글 애드워즈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정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 구글 애드워즈 전환 추적을 설정하는 이유?
* 가치가 높은 고객 활동을 가장 많이 유도하고 있는 키워드, 광고, 광고그룹, 캠페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투자수익(ROI)을 파악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에 기초하여 광고비 지출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전환수 최대회, 타겟 CPA 및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과 같은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얼마나 많은 고객이 하나의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광고와 상호작용하다가 다른 기기에서 전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모든 전환' 항목에서 교차 기기, 교차 브라우저 및 기타 전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전환 추적 설정하는 방법
1. 구글 애드워즈(https://ads.google.com/)에 로그인합니다.
2. 구글 애드워즈에 광고가 없는경우와 1개의 광고가 있는경우에 따라 로그인 후 표시되는 페이지가 틀립니다.
■ 캠페인(광고)이 없는경우
1. 새 GOOGLE ADS 계정 만들기 선택합니다.
2. 전문가 모드로 전환 선택합니다.
3. 캠페인 없이 계정만들기 선택합니다.(추후 모든캠페인에서 만들면 됩니다.)
4. 비즈니스 정보 확인
① 수신하지 않는다고 선택을 하였습니다.(수신이 필요하신분은 수신을 하셔도 됩니다.)
② 제출을 선택합니다.
5. 계정 탐색을 선택합니다.
6. 모든 캠페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캠페인(광고)가 1개 이상 있는경우
모든 캠페인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
이후 구글 애드워즈 전환 추적 관련된 내용은 동일합니다.
----------------------------------------------------------------------------------------
3. 애드워즈 전환 추적 설정하기
① 도구 및 설정 선택합니다.
② 전환 선택합니다.
4. 전환 추적 시작
웹사이트에 발생한 액션을 추적하기 위해서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5. 전환을 측정할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① 전환을 측정할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디비카트인경우 디비캍 랜딩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② 검사를 선택합니다.
6. 2가지 방식으로 전환코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 6-1, 6-2 두가지 항목중 1개의 항목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방식은 이벤트 스니펫을 사용하는 방식은 수동으로 전환 액션 만들기입니다.)
6-1 : 코드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전환 액션 만들기
6-1-1 수동 전환 설정
① 카테고리 선택은 리드 양식 제출 선택합니다.
② 전환 이름을 선택해주세요.(추후에 여러개의 전환을 등록시 대비하여 이름을 등록해주세요.)
③ 전환 값은 읽어보시고 광고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④ 전환 횟수는 읽어보시고 광고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⑤ 나머지 설정도 읽어보시고 광고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⑥ 완료를 선택합니다.
6-1-2 등록한 전환목표, 전환이름을 확인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선택합니다.
6-1-3 이벤트 스니펫 보기를 선택합니다.
6-1-4 이벤트 스니펫 보기를 선택합니다.
① 페이지 로드 선택합니다.
② 이벤트 스니펫 스크립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③ 이벤트 ID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③-① 디비카트 이벤트 ID를 등록하세요.(① 랜딩 홍보하기 > ②픽셀관리 > ③구글 애드워즈 이벤트 ID > ④ 저장 합니다.)
④ 이벤트 ID를 복사하고 닫기를 선택합니다.
6-1-5이벤트 ID값을 확인하였습니다.
6-2 - 웹사이트 이벤트에서 자동으로 전환 액션 만들기
① 전환 목표 - 리드 양식 제출 선택합니다.
② URL이 다음으로 선택합니다.
③ URL 입력 (랜딩페이지주소/complute.html) 등록합니다.
④ 추가를 선택합니다.
⑤ 저장하고 계속하기 선택합니다.
6-2-1 Google 태그로 설정 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6-2-2 수동으로 Google 태그 설치
① 직접 설치 선택합니다.
② Google 태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③ 이벤트 ID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③-① 디비카트 이벤트 ID를 등록하세요.(① 랜딩 홍보하기 > ②픽셀관리 > ③구글 애드워즈 이벤트 ID > ④ 저장 합니다.)
④ 완료를 선택합니다.
6-2-3 이벤트 ID값을 확인하였습니다.
7. 전환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상 김응수 대리 였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연락 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