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의류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 사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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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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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보경 대리입니다.


지난번 발행했던 여성의류업체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사례 이후 진행상황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패션 의류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1-




우선 ROAS (광고 수익률) 변화 먼저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관 전이었던 2월,


이후 3월,



바로 직전 달이었던 4월 데이터입니다.

100%대였던 ROAS를 500%대까지 올린 비법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 컨텐츠 발행에서 문제점을 다시 정리 해보자면,


1. 정리되지 않은 캠페인

2. 노출 디바이스별 미분리

3. 광고그룹 분리 미흡


해당 세 가지 항목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로 캠페인 및 광고 그룹을 분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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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정리 기준없이 업로드 되었던 캠페인을



한 캠페인 내 유입이 많았던 키워드 위주로 광고 그룹을 나누었고,

동시에 노출 디바이스별로도 나누었습니다.


이후 아예 노출 디바이스별로 캠페인을 나누어서 테스트를 진행해보는 등,

최적화를 찾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습니다.




또한,

주별 / 월별 보고서를 정리하여 어떤 부분이 미흡했는지 가시적으로 확인해보려고 노력 했으며,

광고주에게 보고서 전달 드리면서 부족한 부분을 같이 상의하며 제안드리면서 광고 효율을 세부적으로 잡아갔습니다.


요일별


월별



키워드별



시간대별


노출 / 유입 / 매출 등을 비교하며 보고서 전달 드리면서 세부적인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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