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입니다.
지난 시간까지는 의류업종 브랜드의 제안 - 브랜드 분석 편과 경쟁사 분석을 진행 해보았습니다.
제안을 진행하는 자사의 브랜드 현황 분석을 통한 광고 상황을 알아보았고
관련 경쟁사 브랜드의 분석을 통해 의류업계의 광고 트렌드와 매체별 특징을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오늘은 해당 브랜드에 맞는 광고 매체 선정과 그에 따른 전략을 다뤄보겠습니다.
제안을 진행하는 브랜드 'B'사는 현재 대형 입점사를 통한 세일즈에 포커스를 맞춘 상태로
자사 홈페이지와 관련된 광고는 네이버 광고와 META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사몰 검색광고현황을 보겠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검색 키워드를 자사 몰로 진행하여 파워링크 최상단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사몰을 제외한 하단에는 입점사들이 나열 되어 있는데
입점사들은 자사 몰과 다르게 확장소재를 이용해 구매 지원금, 할인혜택,
회원가입 쿠폰 등을 이용하였기 때문에 이탈이 발생할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자사 몰에서 진행하는 season off 상품들을 이용한 세일노출과
신상품 소개, 회원가입시 제공되는 멤버 서비스 등을 확장소재로 노출시켜
자사몰 키워드 검색으로 인한 유입시 입점사로의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META
SNS를 이용해 META 광고가 집행되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를 확인해보니 광고 URL 클릭시 모든 광고가 자사 홈페이지로만
유입이 되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자사몰로의 유입도 좋지만 소비자가 클릭을 한다는건 해당 이미지의 상품을 보고
클릭을 했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재의 상품과 관련된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를 연결 할 경우
더 높은 전환률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집행중인 네이버 검색광고와 메타의 광고를 살펴보고 보완점을 얘기 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는 추가적인 제안 매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바이럴 광고
신제품이나 주력상품 홍보, 진행중인 광고의 효율 극대화에는 바이럴 광고 중
블로그, 체험단 형식의 바이럴 광고를 사용하면 높은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블로거의 영향력에 따라 뷰 영역의 노출 순위가 달라지지만 체험단과 함께 진행을 하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들어오는 소비자에게 실제로 사용한 후기와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를 결정하게 하는 큰 요소가 됩니다.
4.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와 연관되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네이버 최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시각적으로 강한 노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메시지 혹은 인지도를 높일수 있으며
상위 단독 노출로 인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에 효과적 입니다.
또한 해당 브랜드 관련 키워드 검색으로 인한 유입이기 때문에 높은 구매의사와 전환율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이전시간에 다뤘던 브랜드의 자사분석과
경쟁사 분석을 바탕으로 광고를 집행할 매체를 선정하고 전략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신규 업체의 경우에는 플랫폼 입점으로 브랜드를 노출 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장기적인 면에서는 브랜딩을 하여 자사몰의 유입을 활성화 시켜 브랜드의 가치를 올려야
브랜드의 충성고객 유치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매체 별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의 광고퍼포먼스 2팀 마케터 주민후 입니다.
* 매체 별 내용 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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