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정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많이들 알고 있으시겠지만 네이버 검색광고(SA) 그 중에서도 파워링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란 아래 이미지 처럼 사용자가 검색을 했을때 가장 상단에 표시되는 광고를 말하는데요.
검색을 하면 노출이되며, 소비자가 클릭을 했을때 클릭한 횟수 당 비용을 지불하는 (CPC)형식 입니다.
그렇다면 CPC 는 무엇일까요?
CPC란 (cost-per-click) 쉽게 말하면 사용자가 광고주의 사이트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 광고를 클릭한 횟수 당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을 말합니다.
이 말인 즉 유저들의 클릭 횟수에 따라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클릭을 하면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이것을 악의적으로 클릭하면
신고를 당할수도 있으므로 악의적인 반복 클릭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
광고비용은 경쟁률과 업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클릭당70원부터 10만원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순위는 어떻게 정해질까요?
순위조절은 실시간 경매(입찰가 싸움)으로 조정을 합니다. 높은 가격을 입찰한 사람이 높은 순위를 가져가게 되는 구조입니다.
구조는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소재/확장소재 이와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캠페인에서는 하루예산, 기간,추적기능을 세팅 할 수있으며
광고그룹에서는 기본입찰가,하루예산,노출매체,지역,요일/시간/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입찰가중치,소재노출방식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워링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컨텐츠는 DA(Display Ads)광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