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CHAT GPT 가 무엇인지, CHAT GPT는 어떠한 한계점을 가지고 있는지
내용을 다뤄보았습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CHAT GPT가 일상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활용예시와
CHAT GPT를 광고/마케팅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활용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CHAT GPT의 활용예시
1. 대화형 챗봇
CHAT GPT를 사용하면 인공지능 챗봇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와의 대화를 통해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은 상품을 판매하는 목적으로도 응용이 가능 합니다.
2. AI 비서
사용자 일정 관리, 이메일 처리, 메모 작성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비서를 개발 할 수 있습니다.
3.자동 번역 서비스
다양한 언어 간 번역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기존 번역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4.콘텐츠 생성
ChatGPT를 사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사 제목, 요약문,영화나 드라마 시놉시스 등을 생성할 수 있으며, 기존 콘텐츠를 변형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5. AI 작사가
ChatGPT를 사용하여 AI 작사가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가사를 생성하거나
기존 가사를 변형하여 새로운 노래를 만드는 등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의 일상 활동에 CHAT GPT 는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도 활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활용도를 가진 CHAT GPT를 광고/마케팅에서는 어떻게 활용을 할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문장 자동 생성
사용자가 입력한 제목, 설명, 목적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광고 문장을 생성해주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목적과 대상 타겟층을 지정하고 제목과 설명 등의 정보를 AI에게 제공하면 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광고에 필요한 문장을 생성하게 됩니다.
생성된 문장은 필요에 따라 수정을 할 수 있고, 원하는 내용을 얻기까지 수정작업을 진행해
생성 할 수도 있습니다.
2. 광고 도메인 특화 언어 모델
광고 도메인 특화 모델은 광고와 관련된 자연어 처리 작업에 특화된 모델인데요
광고를 작성하고 키워드추출, 효과등과 같은 분야에서 필요한 자연어 처리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도메인 특화 모델은 일반적인 자연어 처리 모델과 달리 광고 광고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나
문장구조 이해도가 높아 더욱 자연스러운 광고 문장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자동 작성화
뉴스,이메일, 소셜 미디어 포스팅에 사용되는 콘텐츠 작성에 활용을 할 수 있는데요
주제나 목적, 대상독자 등과 같은 정보를 포함시켜 뉴스레터와 이메일 작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콘텐츠의 작성 자동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언어 모델과 자연어 처리기술이 들어가야 합니다.
예를 들면, 머신 러닝 기반의 요약 알고리즘이나 문장 생성 알고리즘을 적용하면 뉴스레터를 자동생성이
가능하게 됩니다.
4. 키워드 자동 생성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ChatGPT를 통해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나 특징에 관련된 문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의 키워드를 자동으로 생성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으로 생성된 키워드가 모두 적합한 키워드인지 아닌지는 확인을해야 하며, 품질 검수를 통해
추가 수정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생성된 문장이 원하는 방향으로 충분히 구체적이거나 특화된 내용을 담고 있는지 검토해야 합니다.
CHAT GPT 의 자동화 기능을 사용해 광고/마케팅 영역에서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지만
인공지능 AI는 아직 꾸준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미 일상 생활 속의 많은 영역에 녹아든 CHAT GPT이지만 아직은 한계점으로 인한 주의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완전한 신뢰를 바탕으로 사용하기보다 도구적인 용도로 활용하는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광고퍼포먼스 2팀 주민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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