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서정현입니다.
오늘은 DA(Display Advertising)광고 즉 배너광고에 대해서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
SNS머신러닝이라고 아시나요?
3가지 조합을통해 광고 효과를 발휘하는 것 인데요. 배너광고 DA안에는 크게 로컬타겟팅 + 리타겟팅 마케팅 + 코어 타겟팅 으로 운영되며
이 안에 광고 영역이 GFA,GDN,DDN,크리테오 , 모비온 등의 대한 종류가 있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지면 광고 (로컬 타게팅)
로컬 타게팅은 지역 마케팅으로 지면 타겟팅이라고도 불러지는데요 원하는 지역에만 노출됨으로 효과적인 오프라인 채널 등에 대해서
운영하는 온라인 배너 광고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비 지불 형태는 CPC형태로 온라인 단가가 낮게 측정되며, 클릭을 유도합니다 !
광고영역은 쉽게 말해 GFA(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 DDN(다음 카카오 지면 배너광고) GDN(구글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이 있습니다.
리타겟팅 마케팅?
다양한 방식의 웹사이트에 토출하여 방문 경로 및 페이지를 분석 후 고객에게 재방문을 유도하여 충성고객을 확보하고하 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
1회 이상 방문한 고객 대상으로 재방문 유도 광고 영역을 말합니다 .
유형으로는 TG, GDN , DDN , 크리테오 , 모비온 이 있습니다.
배너광고와 검색광고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
예를 들어봅시다.
쉽게 말해 오프라인으로 예를 들자면
검색광고는 낚시를 하러가서 낚싯대 10개정도를 던져놓고 물고기가 잡히기를 기다리는게 검색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배너광고는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찾아서 저희 이러이러한 행사 하니까 많이들 찾아와 주세요 ! 하고 전단지를 뿌리는게 배너광고 라고 생각해주시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실겁니다 !
이상으로 DA광고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다음번엔 좀더 세분화 적으로 DA광고에 대해 다루던가 새로운 컨텐츠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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