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구글 애널리틱스(GA)가 뭐냐고!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12

조회수 : 57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 5팀박가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구글 애널리틱스(GA)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 로그분석 툴입니다. 


Google Analytics 를 줄여서GA라고도 부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웹 분석 툴이기도 합니다.




애널리틱스 웹 분석 툴은 방문자의 유입 경로나 사이트 내 행동과 같은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 분석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네이버에도 로그분석 툴인 애널리틱스가 다 있는데요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그런데 그 중에서도 왜 GA를 이용해야 하는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즈와 연결하여 구글 광고를 최적화 하는데 필요한 데이터 수신이 가능하다.


운영할 웹사이트와 구글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구글 애널리틱스 이용이 가능하다.


100가지가 넘는 표준 보고서(standard reports)를 제공한다.


표 이외에 그래프, 파이 차트 등 다양한 시각화 방식으로 지표를 제공한다.


'

'

'


사실 위의 얘기들은 와닿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웹사이트의 방문자 수, 그들의 연령대/성별/거주지역/접속 기기/접속 경로/선호하는 페이지 등

구매가 주로 발생하는 시간대/요일/유입 경로/접속 키워드 등




내 브랜드의 실질적인 매출을 증가시키는 마케팅은 무엇인지

어떤 마케팅 활동을 중점으로 해야하는지




그 외에도 데이터 처리 속도도 빠르고, 모든 매체의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적인 마케팅 분석 도구이기 때문에 다양한 매체로의 확장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활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GA 하면 좋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그래서 그게 무엇인지, 어떤 이득이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정리 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광고컨설팅 5팀 박가현 마케터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