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 중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1. 사이트 검색광고라고도 함
2. 업종 및 서비스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다양한 노출 매체에 홈페이지와 홍보문구가 노출되는 상품
3. 업종 및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이나 상품 판매 등 콘텐츠가 확인되는 사이트가 있다면 광고 진행이 가능
4. 광고 등록과 광고 노출 시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클릭 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방식
5. 직접 입찰가 설정 가능(기본 입찰가는 70원~10만원)
6. 노출 매체. 광고 게재 시간 설정 등을 통해 탄력적으로 광고 운용 가능
7. 키워드에 설정된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해 노출 순서 결정
8. 산정된 광고노출 순서에 따라 네이버 `통합검색` 탭에서는 순위가 높은 10개의 광고가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며, 11위부터는 비즈사이트 영역에 최대 5개까지 노출
ⓐ파워링크 영역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영역에는 한 페이지당 최대 25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광고 집행기간 표시
ⓑ통합검색 탭 하단의 VIEW, 통합웹의 두 번째 페이지, 지식in, 동영상 탭을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파워링크 광고가 최대 5개까지 노출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의 1페이지에는 키워드별로 최대 3~5개의 광고가 노출
ⓓ네이버쇼핑에서 키워드 검색 시 하단에 최대 5개의 광고가 노출
ⓔ모바일 네이버쇼핑에서 키워드 검색시 하단에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
9. 제휴 검색 파트너의 검색광고 영역과 제휴 콘텐츠 파트너의 콘텐츠 페이지에서 노출
10. 확장소재 유형: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계산,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 영상, 블로그 리뷰
11. 노출 영역에 따른 확장소재노출 (업종에 따라 파워링크에서 확장소재 노출 불가)
ⓐ파워링크 이미지 노출 형태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이미지 노출 불가), 전화번호 노출 형태, 계산 노출 형태(금융/보험 업종만 가능)
ⓑ위치정보 노출 형태 (설명 문구 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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