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란?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5-15

조회수 : 554

댓글 0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 중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1. 사이트 검색광고라고도 함


2. 업종 및 서비스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다양한 노출 매체에 홈페이지와 홍보문구가 노출되는 상품


3. 업종 및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이나 상품 판매 등 콘텐츠가 확인되는 사이트가 있다면 광고 진행이 가능


4. 광고 등록과 광고 노출 시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클릭 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방식


5. 직접 입찰가 설정 가능(기본 입찰가는 70원~10만원)


6. 노출 매체. 광고 게재 시간 설정 등을 통해 탄력적으로 광고 운용 가능


7. 키워드에 설정된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해 노출 순서 결정


8. 산정된 광고노출 순서에 따라 네이버 `통합검색` 탭에서는 순위가 높은 10개의 광고가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며, 11위부터는 비즈사이트 영역에 최대 5개까지 노출

 ⓐ파워링크 영역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영역에는 한 페이지당 최대 25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광고 집행기간 표시

 ⓑ통합검색 탭 하단의 VIEW, 통합웹의 두 번째 페이지, 지식in, 동영상 탭을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파워링크 광고가 최대 5개까지 노출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의 1페이지에는 키워드별로 최대 3~5개의 광고가 노출

 ⓓ네이버쇼핑에서 키워드 검색 시 하단에 최대 5개의 광고가 노출

 ⓔ모바일 네이버쇼핑에서 키워드 검색시 하단에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


9. 제휴 검색 파트너의 검색광고 영역과 제휴 콘텐츠 파트너의 콘텐츠 페이지에서 노출


10. 확장소재 유형: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계산,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 영상, 블로그 리뷰


11. 노출 영역에 따른 확장소재노출 (업종에 따라 파워링크에서 확장소재 노출 불가)

 ⓐ파워링크 이미지 노출 형태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이미지 노출 불가), 전화번호 노출 형태, 계산 노출 형태(금융/보험 업종만 가능)

 ⓑ위치정보 노출 형태 (설명 문구 하단)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