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읽은 트렌드코리아 2022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2-01-26

조회수 : 881

댓글 0

TIGER OR CAT

호랑이처럼 포효하거나, 고양이 울음에 그치거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거리두기가 완화될 거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지만 아쉽게도 코로나 19 이후에도 소비 활동이 과거로 완전히 돌아가지는 않을 전망이에요. '위드코로나' 또는 '포스트 코로나'가 시작되는 2022년. 호랑이처럼 기회를 빠르게 움켜쥘 수 있도록 트렌드 변화를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때에요!


Transition into a 'Nano Society'
나노사회

극도의 개인주의 문화로 인해 사회가 미세한 단위로 분화되는 중.......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회사나 출신 학교가 공동체 역할을 하던 모습이 사라졌어요. 대신 ‘나노사회’에서는 이런 식으로 공동체와 관계가 형성될 거라고 해요.



이전에도 ‘각자도생’이나 ‘나나랜드’처럼 개인주의를 나타내는 트렌드가 있었죠. 하지만 이번에는 이 개인주의 트렌드가 더욱 강력해진 데다 다른 트렌드 변화를 이끄는 ‘메가 트렌드’가 되어 돌아왔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계속 진화해 온 개인주의 트렌드, 2022년뿐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니 꾸준히 주의를 기울이셔야 해요!



Incoming! Money Rush
머니러시

요즘은 N잡러, 주식?코인 투자가 대세! 고정 소득 이외에도 부수입이 지속적으로 흘러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최대한 크고 다양하게 만들려는 사람들이 늘어났어요.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