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네이버 검색순위 오르는 법 - SEO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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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5-15

조회수 : 6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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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박가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SEO) 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Search Engine Optimization 를 줄여서 SEO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불립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 검색하였을때,

브랜드의 콘텐츠나 상품이 좋아도 검색엔진 상단에 뜨지 않으면

매출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뿐더러,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얻기 어렵습니다.

SEO를 설정하기 전, 구글/네이버 등 어떤 검색 엔진을 주 타겟으로 할건지 생각해야 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카페, 지식인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의 독립적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상위노출은 쉽지 않습니다.

동일한 내용의 콘텐츠라도 네이버 서비스 내에 자리잡은 콘텐츠가

검색결과 상위에 쉽게 노출된다는 의미인데요


네이버 SEO 로 상위노출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을 알아야 합니다.

과거에는 매일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했다면

이제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네이버에서 정확한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밝히지는 않지만 

검색 노출량을 늘리기 위해 동일한 콘텐츠의 사이트를 여러 개 개설하는 경우,

검색 노출에 불이익을 주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계정별 페이지를 마크업하기

네이버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브랜딩에 활용하여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의 계정별 페이지를 마크업하고

사이트내 이동경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이트 연관 채널은 검색엔진최적화에 도움을 주고

방문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부차적인 유입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작성

검색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정보와 경험이 반영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네이버 검색엔진은 검색자의 의도와 반응을 파악합니다.

중복되는 제목이나 내용을 자주 쓰게 되면 점차 신규 유입자가 줄어들게 될 것이고,

검색엔진이 순위를 낮추게 만듭니다.

명확한 사이트/페이지 제목을 사용하여 불필요한 키워드를 나열하지 않기

이전에는 검색 키워드를 늘리려 제목을 길게 적었지만

검색엔진은 명확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키워드가 있는 제목으로 인식하면

연관성 없는 포스팅으로 판단하여 검색 순위를 낮추게 만듭니다.

페이지 URL 개선하기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를 등록할때 호스트 단위만 지원합니다.

불필요하게 길고 암호같은 URL은 방문자에게 신뢰를 떨어뜨리고

검색엔진에게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분류에 맞게 검색 친화적인 쉬운 구조의 URL이 중요합니다.


그 외에도 키워드 검색 광고 활용하기, VIEW 포스팅 등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무료로 네이버 검색 순위 오르는 방법 중

검색엔진 최적화 SEO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컨설팅 5팀의 박가현이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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