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쇼핑 광고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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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5-16

조회수 : 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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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구글 쇼핑 광고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키워드 검색광고나 GDN 배너 광고에 대해서는 많이들 알고 있는 반면,

구글 쇼핑 광고는 다소 덜 알려진 면이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 간단하게 구글 쇼핑광고가 어떤 것인지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구글 쇼핑 광고란?




구글 검색을 하시면 PC 우측 상단이나 모바일 검색 창 하단에

노출된 상품들 보셨던 적 있으실 겁니다.

광고 표시도 되어있었을 텐데요.

대표적인 구글 쇼핑 광고입니다.


구글 쇼핑 광고 노출 위치는 어디일까요?




구글 쇼핑 광고 노출 위치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보면,

상품 리스트형, 쇼핑 탭, 이미지 검색광고 이렇게 3종류가 있습니다.


왜 구글 쇼핑광고일까요?




구글이 보유한 다양한 프리미엄 지면을 통해 많은 쇼핑 유저들에게 도달할 수 있으며,

머신러닝을 이용한 캠페인 성과 최적화, 마케팅 목표 맞춤 운영,

데이터를 활용한 퍼포먼스 최적화 등 구글 쇼핑 광고를 통해

효율적으로 쇼핑 광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 광고는 어떻게 진행 될까요?




구글 쇼핑 광고는 키워드 입찰 방식이 아닌 피드 내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제품 피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구글 판매자 센터 통해 제품 피드 등록 후 승인이 난 제품들에 대해

광고를 세팅하고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1. 구글 판매자 센터 가입 및 제품 피드 등록




GDN이나 검색광고 등록 시, 구글 애드에서 진행하셨을 텐데요.

구글 쇼핑 광고는 판매자 센터에서 제품 피드를 등록 후 구글 애즈와 연동하여

광고를 세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자 센터 가입 후 제품 피드 등록이 먼저 진행되어야 합니다.




제품 피드 등록은 파일로 업로드 하여 등록 할 수 있으며,

판매 제품 관련된 제품 ID, 브랜드명, 재고 상태, 제품 설명, 가격 등

상세하게 작성할수롣 효율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구글 판매자 센터와 구글 애즈 연동




구글 애즈로 쇼핑 캠페인 세팅 및 생성하기 위해

구글 판매자 센터와 구글 애즈 계정이 연동 과정을 진행해야 됩니다.


계정 연결은 판매자 계정 사용자만 요청할 수 있는데요.

요청은 판매자 센터 접속,

[도구 및 설정] - [설정] - [연결된 계정]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구글 애즈 로그인하셔서 [계정] - [연결된 계정] 클릭하셔서 확인 후

승인 연결 승인을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시면 이제 구글 야즈 새 캠페인에서 생성하여

쇼핑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애즈에서 쇼핑 캠페인 생성하여 운영





캠페인 생성은 [새로운 캠페인 추가] - [판매] - [쇼핑]을 선택하셔서 만드시면 되는데요.

이때, 구글 애즈와 연동된 구글 판매자 센터 계정을 선택하는 영역이 있으니

사전에 연동해 놓은 구글 판매자 센터 계정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광고 목적 맞춰 입찰 방식, 타게팅 설정 등 해주시면 쇼핑 캠페인이 생성이 완료됩니다.


복잡해 보이실 수 있지만 하나씩 진행하시다보면 구글 쇼핑 쉡게 시작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번 클을 통해 구글 쇼핑 광고가 무엇인지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구글 쇼핑 광고에 흥미 있으시거나 시도해 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셔서 운영해 보시 길 바라겠습니다.


구글 쇼핑 검색과 더불어 구글 광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저의 전화나 메일에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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