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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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5-16

조회수 : 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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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박가현 마케터입니다.



광고 매체를 네이버만 활용하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시키고, 더 많은 구매를 이끌어내기 위해선

다양한 매체로의 확장이 필요한데요.



최근 SNS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한인스타그램은효과적인 광고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 소비층인 2030 세대 중 인스타그램을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극소수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광고매체의 확장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께


인스타그램으로 할 수 있는 광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브랜드에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실제 광고 사례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1. 모바일 앱설치 광고



 - 앱 설치수 증대 목적의 광고 상품, 행동유도 버튼 선택 가능

 - 앱 미 설치자에게 노출되며 버튼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랜딩

 - 이미지는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동영상은 클릭 시 소리 활성화




위의 광고는 장기 렌탈/리스 승계 지원하는 앱 브랜드의 광고입니다.

소비자에게 그랜저 월 30만원대 부터라는 정보를 제공하고 지금 설치 버튼 클릭시에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랜딩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2. 게시물참여 광고


 - 게시물 좋아요/댓글 등 게시물에 참여를 늘리기 위한 광고

 - 이미지/동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진행 가능함




위의 광고는 동물병원 프로그램을 이용한 소비자의 커뮤니티 사이트 브랜드의 광고입니다.

계정 팔로우하고 댓글을 남긴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광고를 진행중입니다.

최근에 인스타그램으로 매체 확장하여 인스타그램의 유입자(팔로우)를 늘리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링크 광고


 - 유저를 웹사이트로 유도하기 위한 광고

 - 이미지와 행동 유도 버튼 클릭 시 모두 웹사이트로 연결

 - 클릭 시 소재가 상단에 노출되고 하단에 사이트가 노출됨

 - 이미지 소재의 경우, 클릭 시 소재 하단에 파란색 CTA 버튼 구현(기존 CTA버튼 대비 크기/색깔 변경으로 주목도 높임)




위의 광고는 탈모케어 브랜드의 광고입니다.

이미지나 더 알아보기 버튼 클릭시 해당 상품 판매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의 광고들과 달리 자사명을 쓴 계정이 아닌, 입소문 꿀템 모음이라는 계정으로

자사 상품의 홍보가 아닌 정보 제공 목적으로 만들어진 계정이라고 생각되게 하여

소비자에게 광고의 부정적인 인식을 낮추려고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4. 동영상 광고


 - 피드 상에 최대 60초 동영상 소재가 노출되는 광고 상품

 - 무음으로 자동 재생되며, 클릭 시 소리 활성화

 - 행동 유도 버튼 선택 가능, IO 동영상광고의 경우, 소재 3개가 필요하며 썸네일과 첫 5초 영상이 다르면 각기 다른 소재로 인정




위의 광고는 단일 동영상으로 인스타그램 내에서 만두를 판매하는 브랜드의 광고입니다.

이미지 광고의 한계를 갓 쪄낸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만두를

20초 가량의 동영상으로 담아 효과적인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위의 광고들은 인스타그램 동영상 형으로 

페이스북과는 달리 영상 길이가 60초 이하로 제한됩니다.

행동유도 버튼추가하여 즉각적인 고객 유입 유도가 가능하며,

집중도와 주목도가 높아 가장 많이 활용되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5. 슬라이드 광고


 - 2개 이상의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나 상품을 전달하는 광고

 - 스토리텔링으로 메시지 전달 가능

 - 행동 유도 버튼 선택 가능(지금 신청하기, 예약하기, 문의하기, 다운로드, 더 알아보기, 구매하기, 가입하기 등)




위의 광고는 웨딩업체 브랜드의 광고입니다.

영상과 이미지 두 가지를 활용하여 슬라이드 형식으로

첫번째 영상에선 업체 모습을 다각도로 보여주고, 두번째 이미지에선 혜택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전개로 광고하고 있습니다.



6. 브랜드인지도 광고


 -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

 - 최적화 기준을 도달로 설정 가능하며, 빈도 설정하여 진행 가능



7. 스토리 광고

 - 인스타그램 상단 내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스토리 영역에 보이는 광고 상품 

 - 스토리와 스토리 사이에만 나타나며, 24시간 동안만 노출 가능 

 - 캔버스로도 랜딩 가능






위의 광고는 서울 스포츠클럽 브랜드의 광고입니다.

지인들의 스토리 사이에 위치하여 소비자에게 확실하게 노출시킵니다.

15초 가량의 짧은 시간의 스토리를 여러장 게재하여 업체의 모습, 가입시 혜택, 오시는 길 등을 광고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광고 실제 사례를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브랜드에는 어떤 상품의 광고가 적절할지 고민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광고컨설팅 5팀 박가현 마케터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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