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브랜드,플레이스 검색광고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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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5-17

조회수 : 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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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콘텐츠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 플레이스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콘텐츠 검색광고

 ⓐ정보탐색이 많은 고관여 업종을 중심으로 키워드 검색 결과에 각 업종의 광고주가 직접 작성한 양질의 파워콘텐츠를 제공하는 형식의 광고

 ⓑ고관여 핵심 이용자들에게 다량의 효과적인 파워콘텐츠 전달을 통한 브랜딩 가능

 ⓒ네이버블로그, 카페, 포스트를 통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찾고자 하는 이용자의 의도가 담긴 지정된 키워드에 한해 광고 가능

 ⓓ노출영역과 노출 개수

 노출영역:PC    세부영역:통합검색 VIEW영역   노출개수:최대 3개노출+'더보기'링크를 통한 추가 노출

 노출영역:모바일   세부영역:통합검색 VIEW영역   노출개수:2개노출+VIEW 탭에서 추가노출

 노출영역:모바일   세부영역:콘텐츠영역(네이버 모바일뉴스, 지식in, 카페 등 서비스 지면 하단)  노출개수: 1개 

 노출영역:ZUM PC/모바일  세부영역:통합검색 영역  노출개수: 최대 3개 노출+'더보기'링크를 통한 추가 노출


 ⓔ과금은 클릭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CPC방식

 ⓕ기본입찰가는 최소 70원부터 최대 10만원(VAT제외)


2.브랜드검색광고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통합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상품

 ⓑ상품별로 다양한 광고소재를 활용해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전달 가능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과 함께 최신 브랜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노출

 ⓓ소재 내(제목 혹은 설명) 구매한 키워드가 포함돼 있거나 키워드 핵심 단어가 포함돼 있어야 함(의료 업종 제외: 의료광고 사전심의 동의 필요)

 ⓔ광고소재 내의 클릭하는 각각 위치에 따라 세분화된 URL로 링크 설정 가능

 ⓕ네이버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가 단독 노출 

 ⓖ브랜드 검색의 상품 유형은 총 18가지 유형이며, 광고그룹 및 상품 유형, 노출 매체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광고 가능

 ⓗ광고 집행 전에 계약을 통해 일정 금액을 선지불하고, 계약기간 동안 노출수나 클릭수에 제한 업이 광고가 노출되는 정액제 상품

 ⓘ광고비는 최소 50만원~ 680만원이며, 상품 유형, 쿼리수(최근 30일 조회수)합계, 광고노출 기간(최소 7일~최대 90일)에 따라 산정


3.플레이스 광고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에게 내 업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플레이스 영역 내에 노출되는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의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등록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정보를 연결하면 광고 집행 가능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PC 지도웹, 지도앱의 목록 내에 2~4개의 광고가 노출(키워드에 따라 광고노출 개수는 달라질 수 있음)

 ⓓ도박장 등 사행 행위 관련 업체, 유흥주점, BAR(바), 성인용품 등 판매 업체 등의 광고 불가 업체나 주유소, 편의점 등 이용자의 정보탐색 수요 등을 고려해 광고 제공이 적절치

   않다고 판단되는 업체는 제외

 ⓔ광고 등록과 광고노출은 비용 발생하지 않고, 클릭 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방식(최저 입찰가 50원부터 최대 5000원까지 10원단위로 설정)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의 경우 노출 지면 및 입찰가와 관계 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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