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마케팅 꿈나무 분들
박종민 마케터 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돌아왔습니다.
요즘 10~30대는 물론 그리고 점점 연령층이 다양해지며 더욱 중요해진 sns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 마케팅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플렛폼은 어디인가요'
아마 이곳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SNS마케팅을 생각하시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대표 플랫폼인‘메타(MATA)’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현제 이용자 약 15억 명 정도의 유저들을 확보한 SNS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데, 몇 년전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을 인수하였고 21년 12월 1일 부로 메타버스라는 뜻에서 유래된 ‘메타(MATA)’로 사명이 변경되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대신 메타라고 부르는 게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메타광고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메타 광고의 특징
1. 캠페인 내에서 목표 설정 후 세트 내에서 그에 따른 KPI 도달을 위한 세부적인 세팅이 가능합니다.
기본 과금방식 : CPM(Cost per mile)
CPM은 1,000회 광고 노출시 과금 되는 방식을 뜻하며, 광고가 노출됐을 때 클릭을 해도 추가 과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3. 머신러닝
메타(MATA)는 머신러닝이라는 기능이 탑제되어 있습니다.
어떤 타깃에게 전환이 더 잘 일어날지, 어떤 유형의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 스스로 학습하여 광고를 최적화시키는 기능입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광고 소재를 제외한 설정들을 자주 변경하면 머신러닝이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정교한 타게팅 가능
위치, 연령, 성별 그 밖에도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생동까지 상세 설정을 통해 더욱 세밀하게 타깃 조정이 가능합니다.
5. 노출 위치를 상세설정
메타(MATA) 광고는 인스타그램과 같이 노출이 가능하며, 어떤 지면이든 다양한 노출이 가능하고, 제외도 가능합니다.
노출 지면 : 스토리 및 릴스 동영상 및 릴스의 인스트림 광고, 검색, 메시지, 아티클 내 앱 및 사이트
6. 광고 구성방식이 다양하여 원하는 광고 형태 제작 가능
메타(META)성과 극대화 관리 운영 방안
가장먼저 KPI를 명확하게 설정하여 어떤 성과를 내고 싶은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자동 노출 위치 (어드밴티지+노출) 권장합니다.
자동 노출 위치를 설정하면 모든 기본 노출 위치의 데이터를 통해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예산 또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넓은 범위의 타겟을 찾기 쉬워지며 해당 광고를 볼 확률이 높아집니다.
너무 세부적인 타겟 설정은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최대한의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해 도달 범위를 넓힌 후 머신러닝을 통해 타깃을 최적화시키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광고 추가 등록 시, 기존 광고 세트가 아닌 새 세트에 등록해야만 합니다.
같은 세트에 주기적으로 광고를 등록하게 되면 머신러닝이 오작동하여 광고 효율이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새 광고를 추가한다면 새로운 세트를 생성후 등록하는 것이 머신러닝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자 여기까지 메타광고의 특징과 운영방안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어려운 건 없으셨나요?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전화상담이나문의남겨주세요!
친절하게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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