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검색광고, 등록기준 체크는 필수!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5-18

조회수 : 72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 입니다


오늘은 브랜드검색광고의 등록기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해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검색광고를 등록하기 위해선 어떠한 기준을 준수해야 할까요?


1. 사이트 등록 기준


브랜드 검색광고는 해당 브랜드의 소유자 및 해당 소유자 사이트로 광고를 할 수 있고 

대상 브랜드 소유자로부터 광고 집행권한을 위임받은 자는 ‘위임장’ 등의 입증 서류를 제출하면

광고할 수 있습니다


업종이나 도메인, 사이트 형태에 따라 광고가 제한될 수 있으며 사이트는 광고가 게재되는 키워드 및

광고소재와 관련된 콘텐츠를 명확하고 충실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2.키워드 등록 기준


브랜드 검색광고의 키워드는 네이버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키워드로 인정을 한 키워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30개의 키워드를 등록 할 수 있으며 글자수는 최대 25자로 제한이 되는데요


키워드의 자격은 대상 브랜드와의 충분한 관련성이 확왼되는 키워드로 객관적으로 증명이 가능한

키워드여야 합니다.

또한 키워드 클릭율 검토 등을 통해 검색이용자의 충분한 검색 의도가 확인되는 키워드여야 하며

통함검색 결과에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공신력이 확인이 들어갑니다.

표현력 또한 중요한 부분인데요 과장된 은유적 표현, 최상급 표현, 가치판단이 필요한 내용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3. 소재 등록 기준

브랜드 검색광고에 사용되는 소재는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렌딩페이지 등으로 구성이 가능한데요

템플릿 별로 사이즈와 구성이 다르며 정해진 형태 외에 변형해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소재 역시 검수 기준과 유형별 가이드에 맞춰 제작을 해야하고 검수가 완료된 소재에 한해서만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의 등록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영역 최상단에 단독 노출이 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그만큼 요구되는 등록 기준이 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물질성분이 있는 주류와 담배같은 업종은 제한업종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브랜드 검색광고를 제안 할 경우 이러한 부분은 확인을 해보고

광고주님과 소통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광고퍼포먼스2팀 마케터 주민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