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가현 마케터입니다.
SNS 안하는 사람, TV 안보는 사람은 있어도 ㅇㅇㅇ 안하는 사람은 본 적이 없는데요
바로 유튜브 입니다.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광고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강한 편이지만
유튜브로 집행된 몇몇 광고는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공감을 일으킵니다.
심지어는 "너 이 광고 봤어? 웃기더라" 하며 광고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순간 뿐만 아닌 추가적으로 마케팅 효과를 계속 볼 수 있는 건데요.
좋은 상품, 좋은 아이디어가 최대의 광고 효과를 불러 일으키는 유튜브 광고 매체에는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그리고 단가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트림 (예약형)
스킵 생성 시점
15초 (Skip 불가능)
60초 (5초 후 Skip)
단가
15초 Non-Skip 11,500원
최대 6분 (5초 후 Skip) 10,500원
※ 최소집행금액 1천만 원
- 유튜브 동영상 시청 전에 노출되어 안정적인 도달 확보에 유리한 노출 보장형 상품
- 랜딩페이지 : 아웃링크 / 팝업금지
- 타겟팅 : 기기, 성/연령, 콘텐츠, First Position(사용자가 처음 시청하는 콘텐츠에 프리롤로 노출)
-> 타겟팅 별 한 가지 옵션 당 1,000원 할증
- 옵션 : 컴패인언 배너(PC) - 광고 종료 후 콘텐츠 재생시에도 오른쪽 상단에 계속 노출되는 배너
트루뷰 인스트림(경매형)
스킵 생성 시점
5초 이후 스킵 영상길이 제한 없음
단가
(입찰) 평균 단가 30~80원 / Net 기준
- 동영상 시청 전/중간 노출되며 30초 이상 시청 or 광고 클릭 시(CPVC)에 과금되는 합리적인 상품
- 타겟팅 : 문맥(키워드), 주제, 관심사, 인구통계, 리마케팅
- 광고 Skip 이후에도 콘텐츠 오른쪽 상단에 컴패니언 배너 노출 설정 가능(클릭시 과금)
- 유튜브 내 가장 많이 진행하는 광고 상품
구글 커스텀팩
스킵 생성 시점
15초 (Skip 불가능)
최대 6분 (5초 후 Skip)
단가
15초 (Non-Skip): 24,200원
최대 6분(5초후 Skip): 23,200원
※ 최소집행금액 1천만 원
- 유튜브 광고 노출 채널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는 광고 상품(정교한 타겟팅)
- 주요 프리미엄 채널 리스트 예시 : 씬님, 대도서관TV, 1theK, CJ E&M MUSIC, EBS유아, JYP ENT. 등
- 타겟팅 : 기기, 성/연령, 카테고리(콘텐츠+데모 1,000원 할증 / 디바이스 1,000원 할증)
- Brand Lift Survey 진행 불가
범퍼애드
단가
(입찰)평균 단가 3,000~5,000원 / Net 기준
- 6초 미만의 스킵 불가능 영상 광고를 통해 캠페인 도달과 브랜딩 효과 극대화
-시청자에게 (광고시청에 대한)선택권을 주지 않기 때문에 공개 조회 수에 반영 X
- 타겟팅 : 문맥(키워드), 주제, 관심사, 인구통계, 리마케팅
트루뷰 디스커버리
단가
입찰
- 평균 단가 30~80원 / Net 기준
- 유저가 동영상 시청 시 추천 영상 영역에 노출 되는 상품
- 소재형식 : 동영상 / 텍스트(제목+본문)
- 게재위치 : 유튜브 검색 결과 상단, 영상 시청 페이지 관련 영상 상단,
유튜브 동영상 내 배너 영역, 유튜브 마스트헤드 영역(미 집행일)
- 랜딩페이지 : 유튜브 영상 or 유튜브 채널
- 타겟팅 : 문맥(키워드), 주제, 관심사, 인구통계, 리마케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