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드를 아시나요? 시니어 마케팅이 뜬다!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5-24

조회수 : 844

댓글 0



한국의 고령화 속도는 어느 정도일까요? 한국경제연구원과 UN의 자료를 종합해보면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는 세계 최고 수준이에요. 현재 한국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은 17.8%로 이미 고령사회에 진입했으며, 2025년에는 그 비중이 20.6%로 올라가 초고령사회로 진입할 것이라고 해요. 또한, 통계청은 "2030년에는 50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어요.


블루오션이 될 시니어 마케팅 시장



이렇게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속도가 빨라지면서 실버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시장이 형성되고 있어요. 조사에 따르면, 실버 산업 시장 규모는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며 2030년에는 168조 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돼요. 특히 노인 인구 증가 및 1인 가구 확대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기존의 가족 중심 문화에서 개인 중심 문화로 변화하면서 ‘나’ 자신에게 투자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어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기업에서도 젊은 층 못지않은 열정과 에너지를 가진 시니어 세대를 위한 상품 개발 경쟁이 치열해요.

경제 시장에 미칠 YOLD의 영향력

욜드(YOLD)란 Young과 Old를 합친 말로, 은퇴 후에도 하고 싶은 일을 능동적으로 찾아 도전하며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50~70대를 일컬어요. 이들은 경제적 여유를 기반으로, 가족들을 위한 희생보다는 자신에게 투자할 줄 알고, 나이에 연연하기보다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려는 가치관을 가졌어요. 또, 온라인 환경에도 익숙하기 때문에 다방면에서 활발한 소비 활동을 하며 사회·경제적으로 영향력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