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성공사례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3-05-26

조회수 : 90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뷰티 브러쉬 업체 네이버 검색광고 성공사례에 대해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이번 달 광고 성과에 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광고비는 소액 사용하고 계시지만, 그에 반해 광고 전환 매출액이 높은 편입니다.

세팅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1. 사용처 별로 구분이 잘 된 광고 캠페인



보시는 것처럼, 해당 캠페인은 사용처에 따라 캠페인을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 캠페인 내에 광고 그룹을 나누어서도 구분을 해도 무방하지만,

상품 갯수도 많고 사용처가 많아 한 캠페인에 등록을 해두면 관리와 데이터가 혼재될 수 있어 구분을 한 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캠페인 내에는 노출 디바이스별로 광고그룹을 분리, 입찰가를 다르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광고캠페인을 구분하고 운영하진 않았습니다.

집행 초기에는 한 캠페인에 모든 상품을 넣고, 유입되는 데이터와 노출수를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에 따라 일정 기준을 세운 후 구분을 했습니다.




2. 적절한 제외키워드 설정

자사명 관련 키워드 캠페인이 따로 있어, 다른 캠페인에는 자사명이 혼합된 캠페인이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 해두었습니다.



현재 필요한 부분은,

예산을 올리면서 매출 볼륨도 동시에 올리고자 합니다.
예산과 매출이 항상 비례하여 상승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매출을 조금씩 올리면서 효율은 그대로 유지 하고자 합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