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매체 차이점 알아보고 고르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30

조회수 : 61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박가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DA 매체엔 어떤 것이 있는지 각 매체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DA란 Display Ad로 포털 사이트, 동영상 플랫폼, 뉴스 콘텐츠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미지 및 동영상 광고를 뜻합니다.


SA를 기본으로 하시고 추가로 많은 방문자를 유입 시키고 싶을 때


후에 DA를 집행하시는 편입니다.




네이버 GFA




GFA는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중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모바일 네이버, 검색지면, 밴드 등에 노출



구글 GDN



타 매체에 비해 CPC 단가가 저렴한 편

폭 넓은 네트워크 지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광고의 노출이 가능



ADN



아크로스에서 운영되는 플랫폼

국내 최초 온사이트 마케팅과 배너광고가 동시에 진행이 되는 매체

온사이트 마케팅은 클로징패널 과 상품패널 등 다양한 패널들을 통해

홈페이지 내에서 전환을 유도



모비온

국내 총 400여개 매체등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APP) 노출


모비온만의 매칭기술로 최적화된 광고 노출가능


CPC/CPV 형태의 과금방식 가능



크리테오



중앙일보, 조선일보 등 뉴스매체와 클릭률이 높은 다양한 지면에서 광고 송출




이 외에도 리얼클릭, 타겟팅게이츠 등 다양한 DA매체가 더 있는데요


가장 익숙하고 많이 이용하는 매체들 위주로 골라 알아보았습니다.


타겟팅의 연령층, 주 게제지면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브랜드에 적합한 매체를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여기까지 광고컨설팅 5팀의 박가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