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 추적을 어떻게 해야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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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6-02

조회수 : 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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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박가현입니다.


전환 추적을 해야하는 이유가 뭘까요?


유입자에게 전환을 이끌어냈으면 어디서,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전환이 일어났는지


성과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하고


광고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개선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환을 추적할 수 있는 도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메타 픽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뜻하는 메타에서 제공하는 광고 효과 분석 툴


웹사이트 스크립트에 픽셀 코드를 추가하여 설치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


픽셀 헬퍼를 통해 픽셀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체크 가능




프리미엄 로그분석



네이버 광고에서 무료 제공하는 자동 추적 기능


서비스 신청하여 보고서로 리포트 확인 가능


비즈채널 등록 필요


서비스 신청 후 네이버 검토 과정의 시간이 소요(최대 7일)




구글 애널리틱스(GA)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 로그분석 도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 분석 툴


구글 플랫폼의 구글 애즈와 수신 / 연동이 쉬워 최적화 가능


타 매체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보고서 분석이 가능



이렇게 많은 웹 분석 도구가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수행한 행동을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방문자 맞춤형으로 광고를 노출시키고


결국 전환률과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 집행 시 성과를 정확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어


구체적인 타겟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재 방문을 유도하는 리타겟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지난 광고의 성과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광고 성과를 위해서도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전환 추적 도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 광고컨설팅 5팀의 박가현이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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