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정현 대리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오늘은 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캠페인 광고 세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그리고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세팅을 할 수가 있는데요.
그 세가지 플랫폼을 통한 광고 세팅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 페이스북 광고 구조
세팅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광고 구조를 알아야 하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광고는 ( 광고계정 >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 순으로 구성이 됩니다. 광고 계정이란 큰 틀 안에서 다양한 광고를 세팅해
운영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 캠페인 안에 여러개의 과옥 세트를 넣어도 되고 하나의 광고세트를 넣을 수 가 잆습니다. 또 광고 세트 안에도 여려개의 광고를 세팅 할수가 있습니다.
l 광고 집행 단계 알아보기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광고의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광고를 통해서 어떤 결과를 만들고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하고 이 과정과 목표를 캠페인단계 에서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광고 세트 단계에서 그런 목표를 유도할 타겟과 자신의 페이지를 설정하고 그 타겟들에게 보여줄 소재들을 광고단계 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ex) 내 광고들을 보고 내가 원하는 목표 행동을 할 것 같은 살맏릉르 이 범위 안에서 찾아주세요. 를 광고 > 캠페인 > 광고세트 세팅을 통해
설정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광고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를 모두 설정 해주어야 메타 광고를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또 한가지 목표 외에 다른 목표를 가진 캠페인이 있다면 이 캠페인 역시 위에 얘기 했던데로 세팅해서 운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가지의 광고 계정 안에 여러가지의 캠페인을 세팅해도 전혀 상관 없다는 의미 입니다.
예를들어 AMPM의 유튜브 채널인 마케팅 학교를 홍보한다고 예시륻 르면
마케팅 학교 채널을 알려야 하기 때문에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석택합니다.
마케팅 학교 채널은 마케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주로 시청을 하실것으로 예상 되니,
광고 세트에서 마케팅 관련 타겟팅을 선택 후 ㅁ타겟 유저에 보여줄 소재를 선택 합니다.
그럼 이제 메타광고 시스템이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마케팅학교 관련된 영상을 보여줄 것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광고를 최적화해 나갈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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