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박종민 마케터입니다
광고를 진행할 때 타겟에 맞는 광고 지면과 목적에 맞는 광고 유형을 선택하는게 가장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의 광고의 종류와 개제지면별 특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광고 종류
비즈보드
카카오톡 광고 메신저 어플 ‘카카오톡’ 곳곳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DA)입니다.
이미지를 통한 시각적인 광고 수단이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합니다.
하루 100억 건의 메시지가 오가는 카카오톡의 ‘채팅 목록 탭’은 핵심 광고 영역으로 DA광고 중 압도적인 노출량을 자랑합니다.
노출 지면으로는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페이지 등 카카오 서비스 및 프리미엄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가장 주목도가 높은 광고 영역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카카오 & 다음 검색광고
검색 광고는 가장 안정적으로 이어져온 온라인 광고이며 높은 효율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있어 그본으로 운영되는 광고 입니다.
카카오의 검색 광고는 두 종류로 나누어지는데요.
첫째, 키워드 광고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웹사이트가 노출되는 방식으로 간단한 텍스트와 바로가기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둘째,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내는 시각적 콘텐츠를 함께 노출하여 인지도와 유입율을 높이는 방식입니다.
카카오 & 다음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든 웹, 모바일에 노출되는 시각적 광고입니다.
노출지면으로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 앱 등이 있습니다.
광고를 콘텐츠 페이지 사이에 자연스럽게 배치하여 거부감을 최소화 한다는 것이 특징이면서도, 차지하는 면적이 작지 않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광고
다음 웹, 모바일 화면에서 그리드 형식으로 배열된 쇼핑박스에 노출되는 광고로 다양한 소재를 카탈로그를 보며 쇼핑하는 듯한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노출지면
모바일 다음 웹/앱 내 발견/뉴스/랭킹/연애/TV등 총 8개 탭과 PC 다음 메인 페이지 우측 중단 등
쇼핑에 특화된 영역에 집중하여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통한 직접적인 광고도 가능하며 알림톡, 상담톡을 비롯해 이미지를 활용하여 CRM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광고
카카오 프리미엄 콘텐츠 영역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카카오을 사용하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최적의 오디언스에게 동영상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토 동영상 광고를 통해 보다 강력한 브랜딩과 타겟 커버리지를 확대 할 수있습니다.
노출유형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 : 시청하는 영상과 동일한 형태로 영싱 시청 중간에 몰입도 높은 동영상 소재 노출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 카카오의 뉴스, 웹툰 콘텐츠 등에 in-read 형태로 노출되어 콘텐츠 가독성을 방해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노출지면으로는 카카오톡, 카카오톡 채팅방, 카카오tv앱/웹, 다음 이 있습니다.
저번주에도 노출지면 별 특징을 설명해 드렸었는데요
중요하니 오늘도 다시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비즈보드) : 타 플랫폼 대비 노출량이 압도적(메가트레픽)
다음 : 주로 3040 이용자가 많으며, 카카오 보다 이용자가 적어 경쟁이 심할수도 있음
카카오 페이지 : 1020 이용자가 많으며, 최근 3040의 유입도 높아지는 추세
카카오스토리 : 4050 이용자가 많으며, 이용자 수가 적어 노출량이 낮지만 클릭률은 높음
네트워크 : 이용자 정보를 보유한 카카오 다음 서비스와 달리 타겟팅이 불가능하며, 노출 범위가 넓어 경쟁률이 낮음
이러한 노출지면별 특징과 목적에 맞는 광고를 잘 진행하신다면 카카오 광고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박종민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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