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이렇게 기능이 많은데 외않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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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6-09

조회수 : 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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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수연 마케터입니다.


내 브랜드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시키고, 더 많은 구매를 이끌어내기 위해선

다양한 매체로의 확장이 필요한데요.

그 매체로 메타를 많이 선택하시는 이유가 뭘까요?


평균 클릭비용 CPC도 비교적 저렴한 편이고, 노출량 대비 유입도 괜찮게 나오기 때문에 

타 매체의 광고보다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최근 SNS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한 인스타그램은 효과적인 광고매체라고 할 수 있으며, 

주 소비층 또한 2030세대라서  더욱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광고매체의 확장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께 인스타그램으로 할 수 있는 광고형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모바일 앱설치 광고


 - 앱 설치수 증대 목적의 광고 상품, 행동유도 버튼 선택 가능


 - 앱 미 설치자에게 노출되며 버튼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랜딩


 - 이미지는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동영상은 클릭 시 소리 활성화




2. 게시물참여 광고


 - 게시물 좋아요/댓글 등 게시물에 참여를 늘리기 위한 광고


 - 이미지/동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진행 가능함




3. 링크 광고


 - 유저를 웹사이트로 유도하기 위한 광고


 - 이미지와 행동 유도 버튼 클릭 시 모두 웹사이트로 연결


 - 클릭 시 소재가 상단에 노출되고 하단에 사이트가 노출됨


 - 이미지 소재의 경우, 클릭 시 소재 하단에 파란색 CTA 버튼 구현(기존 CTA버튼 대비 크기/색깔 변경으로 주목도 높임)




4. 동영상 광고


 - 피드 상에 최대 60초 동영상 소재가 노출되는 광고 상품


 - 무음으로 자동 재생되며, 클릭 시 소리 활성화


 - 행동 유도 버튼 선택 가능, IO 동영상광고의 경우, 소재 3개가 필요하며 썸네일과 첫 5초 영상이 다르면 각기 다른 소재로 인정




5. 슬라이드 광고


 - 2개 이상의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나 상품을 전달하는 광고


 - 스토리텔링으로 메시지 전달 가능


 - 행동 유도 버튼 선택 가능(지금 신청하기, 예약하기, 문의하기, 다운로드, 더 알아보기, 구매하기, 가입하기 등)




6. 브랜드인지도 광고


 -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


 - 최적화 기준을 도달로 설정 가능하며, 빈도 설정하여 진행 가능




7. 스토리 광고


 - 인스타그램 상단 내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스토리 영역에 보이는 광고 상품 


 - 스토리와 스토리 사이에만 나타나며, 24시간 동안만 노출 가능 


 - 캔버스로도 랜딩 가능




이렇게 인스타그램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의 종류에 대해 말씀드려보았는데요, 

앞으로 인스타그램의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하셔서 광고효율을 더욱더 높이시길 바라겠습니다.



광고컨설팅 6팀 김수연 마케터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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