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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링크 소재가 중요하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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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6-12

조회수 : 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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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1>



<브랜드2>


같은 "남자여름셔츠"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나온 파워링크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고 싶으신가요?


먼저 <브랜드2>는 남성의류를 파는곳인지, 름옷을 팔고 있는지, 셔츠를 팔고 있는지


제가 찾는 어떤 정보도 나와있지 않습니다.


반대로 <브랜드 1>을 보시면


회원가입시 할인,  1+1 세일, 가격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4년 노하우라는 멘트로 인해 자신있고 소비자로 하여금 신뢰감을 줍니다.


모든 단어들이 명확하게 배치되어있고 확장소재의 이미지, 카테고리 소재 분류 등 아주 잘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같은 노출량, 같은 키워드, 같은 입찰가로 전혀 다른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요.


어쩌면 네이버 품질지수 정책으로 인해 효율좋은 마케팅으로 더 저렴한 입찰가로 높은 순위에 노출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검색을 하면 노출이되며, 소비자가 클릭을 했을때  클릭한 횟수 당 비용을 지불하는 CPC형식 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CPC가 무엇일까요?


CPC란 (cost-per-click) 사용자가 광고주의 사이트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 광고를 클릭한 횟수 당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을 말합니다. 


광고비용은 경쟁률과 업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클릭 당 70원부터 10만원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즉 클릭을 하면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이것을 악의적으로 클릭하면 신고를 당할수도 있으므로 악의적인 반복 클릭은 당연히 하지말아야겠죠?


그렇다면 순위는 어떻게 정해질까요?


순위조절은 실시간 경매(=입찰가)로 조정을 합니다. 높은 가격을 입찰한 사람이 높은 순위를 가져가게 되는 구조입니다.


파워링크 세팅 구조는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 / 소재 / 확장소재로 진행이 되며 캠페인에서는 하루예산, 기간, 추적기능을 세팅 할 수 있고


광고그룹에서는 기본입찰가, 하루예산, 노출매체,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입찰가중치, 소재노출방식, 지역, 요일, 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세팅하는지 화면을 보면서 자세히 알아봐야겠죠?


그래서 다음 시간엔 실질적으로 어떻게 세팅하는지 같이 화면을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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