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검색] 2023년 7월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6-30

조회수 : 699

댓글 0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김다혜 대리입니다.


2023년 7월 6일(목)부터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3년 7월 6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상품 ‘찜 버튼’ 및 카탈로그 내 ‘찜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됩니다. 

각 영역 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 명으로 집계됩니다. 




확장 소재

찜 추천 영역에는 아래 두 가지 확장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쇼핑몰 상품형

-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확장 소재 등록 시 구매건수가 10 이상인 경우, <구매건수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 찜 추천 광고 영역에는 <리뷰수> <찜수> <리뷰평점> 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제품 카탈로그형

- ‘카탈로그 신제품’ 확장 소재 등록 시 출시일이 180일 이내인 경우에 <신제품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