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김재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인플루언서 = influencer
지격하면 영향력 있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영향력을 이용하여 어떤 상품의 신뢰성을 잠재고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물건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이 바로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인플루언서들이 영향력을 잘 보여줄수 있는 매체는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1.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중 하나입니다.
마케팅 채널로 적합한 이유 중 하나는 인플루언서들이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제품과 서비스의 홍보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감성을 100% 살린 비주얼 중심의 피드로 소비자의 구매니즈를 더욱 자극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mage7th&logNo=221475256155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때 비용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예산을 먼저 정하고 이에 맞춰 캠페인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대로된 기획 및 예산 집행은 불필요한 지출을 막는데 꼭 필요합니다.
2.유튜브
유튜브는 그 어떤 매체보다 성과가 가장 빠르고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마다 광고비를 얼마나 지불해야하는지 몰라서 어려워하십니다.
2-1 광고비를 네고한다
같은 채널이라도 어떤 광고건은 200만원에 진행하고, 어떤 광고건은 50만원에 진행합니다.
광고비를 네고하여 동일한 채널에 광고비를 50% 집행하기만 해도 성과가 두배 높아집니다.
2-2 급성장중인 채널을 발굴한다
오늘은 구독자가 10만이지만, 한 달 뒤 20만이 될 채널을 미리 발굴한다면 성과가 두배 높아집니다.
2-3 MCN소속보다는 개인채널을 선택한다
MCN에 소속된 유튜버의 경우 회사와 협의를 해야해서 광고비용이 비싼경우가 많습니다.
출처 :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6924
무조건 구독자수가 많다고 해서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상품의 타겟이 광고하려는 유튜브와 맞는지를 파악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제는 네이버에서 단순 광고를 한다해도 매출이 나오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이용을 많이하는 플랫폼이 어딘지 또 어떤곳에 신뢰를 크게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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