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관리 왜 필요할까?

김진혁 마케터
2023-07-03
조회수 : 609
댓글 0
- 요즘은 네이버나 구글 등 검색창에 키워드만 검색하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 그 이유로는 누구나 쉽게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통해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고
- 이용방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방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이라는 분야에 광고를 하게 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 실제로 대다수의 광고주들은 높은 광고효과를 위해 네이버, 구글 등
-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노출시키는 중입니다.
- 온라인광고는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광고를 하기 때문에
- 노출량이 높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오프라인광고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자랑하기 때문에
-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이러한 온라인광고는 종류부터 방법까지 매우 다양한데요.
- 현재 가장 많이 알려진 정보 전달 수단으로는 블로그와 카페, 언론, 배너, SNS마케팅 등
- 다양한 마케팅 매체가 존재하여 사업주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마케팅 컨텐츠가 있다고 해도 무조건적인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많은 이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 1차적으로 ‘검색’을 하게 됩니다.
- 검색을 이용해서 정보를 찾는 소비자가 많은 만큼 검색 후 사이트가 노출되게 하는
- 마케팅을 이용할 경우 많은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킴과 동시에
- 홈페이지로의 직접적인 방문을 가능하게 하기도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업주분들이 검색광고를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 그 중 우리나라 사용자가 가장 많은 네이버의 파워링크관리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설정하고
- 그 키워드로 검색 시에 소비자들에게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설정된 키워드로 노출되기 원하는 사업주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관리를 이용하게 되면 먼저 소비자가 검색어를 검색창에 입력 시
- 파워링크라는 카테고리가 가장 상단에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카테고리의 경우 소비자가 검색 시 가장 먼저 시선을 둘 수밖에 없는 위치이기 때문에
- 관심도 또한 가장 크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 위치입니다.
- 간혹 가다가 홈페이지를 보유하신 분들께서 검색광고에 대해 크게 여기지 않거나
- 운영하고 있다고 해도 키워드 설정을 잘못하여 금액만 빠져나가고
-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이고 키워드 입찰제도의 마케팅이기 때문에
- 지식이 풍부한 검색광고마케터를 통해 파워링크관리를 받아 관리해야 합니다.
- 어떻게 보면 간단하게 보일 수 있는 마케팅매체이며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는
- 누가 봐도 광고로 보이고 입찰 시스템이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담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 대부분의 기업과 브랜드들이 진행 중인 광고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 많은 분들이 브랜드 및 상품을 런칭했을 때, 그 이후에 꾸준하게 고객을 유치하고 싶을 때,
- 사업이 성공하면 할수록 금액을 늘려 더욱 광범위한 층의 고객을 유치하고 싶을 때 등등
- 다양한 상황에서 검색광고를 눈여겨보고 있으며 실제로도 진행 중입니다.
- 또한 파워링크 등록 시 소재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도 가능하여
- 소비자들이 파워링크란에 있는 링크를 누르기 전(비즈머니가 소진되기 전)
- 해당 업체에 대해 간단히 알 수가 있기 때문에 막무가내로 금액이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 이런 시스템을 봤을 때 우리나라의 인터넷 광고 시스템은 정말 많이 발전하고
- 정말 수월하게 광고 진행이 가능해졌구나를 느낄 수 있음과 동시에
- 조금만 전문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면 사업에 성공하기까지 필요한 시간과 노력,
- 금전적인 부분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앞서 말씀드린 대로 사업주분들이 직접 파워링크관리를 하다가 시스템을 잘 이해하지 못해
- 어려움을 겪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많이 없기도 하여 관리대행을 맞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 또한 직접 관리 시 네이버 측에서 소진 금액의 소량을 포인트로 돌려주기도 하지만
- 애드블룸을 통해 진행할 시 그 이상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 많은 분들께서 애드블룸을 통해 검색광고관리서비스를 받아보고 계십니다.
-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사람들은 필요한 정보나
- 구매하고 싶은 물건이 있을 때 반드시 인터넷 포털을 통해 검색을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소상공인, 스타트업들까지 모두 검색광고를 진행 중에 있으며
- 경쟁업체, 유사업종에서 모두 진행중이기 때문에,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 동종 업계간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