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마케팅의 5단계를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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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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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박가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AARRR 마케팅 5단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Acquisition 획득이란 뜻으로, 고객 확보를 위해서 사용자가 어떤 플랫폼이나 경로를 통해 서비스를 접하게 되었는지 파악해 낼 수 있으며 고객을 유치하는 모든 활동을 말하는 단계입니다. 홍보, 광고성 콘텐츠를 제작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관심을 끌만한 메세지를 전달해야합니다.


두번째 Activation 활성화라는 뜻으로, 단순히 사이트에 고객이 유입되었다고 구매와 매출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객들이 우리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얼마나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지,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할지 생각해야 하는 지표입니다.


잠재고객의 전환을 이끌 수 있도록 고객이 반응을 보인다면, 베이스를 축적하여 긍정적인 행동과 구매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케팅 해야합니다.



세번째 Retention 유지​라는 뜻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고객을 유지할지 집중하는 단계인데요.


소비자가 우리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한번만 이용하고 이탈한다면 기업은 오래 유지되기 힘들 것입니다. 유지율이 높을수록 서비스 만족이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재방문 및 재구매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세번째 단계를 바로 리텐션이라고합니다.


푸쉬알림, 쿠폰, 이벤트, 적립금, 이메일 등 지속적인 유지를 위해 개선해나갈 수 있습니다.



네번째 Referral 추천이라는 뜻으로,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우리 비즈니스의 서비스를 주변 사람에게 자발적으로 알리고 추천하는 행위에 대한 데이터 지표입니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추천 및 공유를 어떻게 할지 생각해봐야하는 단계로 추천인 등록 친구 소개 쿠폰뿐 아니라 바이럴 요소를 넣은 SNS의 사용자 언급 및 댓글, 게시글 공유 등이


바이럴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다섯번째 Revenue 수익이라는 뜻으로, 구매에 관련된 지표입니다. 비즈니스의 목표는 수익 창출이기때문에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 가격을 계산해보셔야합니다. 수익에 관련된 고객 생애가치, 결제 유저,유저 당 평균 수익 등 지표를 확인하시어


최종목표인 수익 창출까지 연결되어있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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