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광고 완벽정리!

김한아 마케터
2023-07-07
조회수 : 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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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GFA광고의 구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선택해야 하는데
저는 식품류를 팔고 싶으니 웹사이트 전환을 선택해주겠습니다.

그리고 대표 URL,전환추적대상(랜딩 URL)
최적화 전환 유형을 선택해주는데 상품을 구매하는것이 중요하니
구매완료 유형을 선택하겠습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뭐 별거 없습니다.
타겟팅을 세분화 해서 그룹 등록을 해줘야 하는데
이렇게 하는 이유는 어떤 타겟이 효율이 좋은지를 각각 확인하기 위한
노동?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여자/25~29세/관심사(육아용품)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자동차에 관심있는 사람이 육아용품을 살 수는 없나? X
그렇기 때문에 다른 관심사를 선택한 그룹을 생성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PC/모바일, 게재위치들도 따로따로 나눠야 합니다.
결국 GFA광고는 그룹을 많이 생성해서 효율을 봐야하는 광고입니다.

입찰가....중요한 부분인데요
입찰가 한도없음을 하면 노출은 정말 잘될겁니다.
하지만 빠져나가는 광고비는 감당하기 힘드실수도 있어요.
GFA광고는 예산의 한도를 높이면 높일수록 노출을 더 많이 시켜줍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고

노출빈도는 최대한 많이~
소재는 최적화방식으로 성과좋은 소재를 위주로
효율이 좋지않은 소재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재를 만들어야 하는데
게재위치에 따라 만들어야 하는 소재 이미지 형식이 다릅니다.
소재 미리보기를 통해 정상작동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반려가 나는 상황이 종종 있어서
반려나는 이유들을 때마다 정리하면 좋습니다.
GFA광고에 대해서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김재민 마케터에게 물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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