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한 루머, 그리고 오해와 진실에 대해 간단하게 들리드리려고 해요.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해 많은 사업주 또는 광고주님들이 여러 오해와 궁금증을 갖고 계신데요,
왜곡된 네이버 검색광고의 많은 "카더라" 얘기들의 진실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광고 비용에 관해>
Q. 광고가 노출되면 광고비가 나가는거죠?
Q. 월, 년 단위의 정액제를 이용하면 더 저렴한가요?
Q. 광고 등록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네이버 검색광고는 대부분 CPC상품으로 정액제가 아닌 클릭당 과금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가 노출된다고 해서 비용이 발생하는 게 아니라 이용자가 클릭을 하였을 때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광고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드는 비용은 일절 없습니다.
<무효 클릭에 대해>
Q. 동일한 고객이 계속해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비가 계속 나가는 거 아닌가요?
Q. 무효 클릭 필터링은 따로 신청해야 하나요?
Q. 경쟁 업체가 일부러 광고를 클릭해 과금되는게 많지 않나요?
Q. 광고 대행사가 클릭해서 돈을 가져가는 거 아닌가요?
: 무효 클릭의 경우 강력한 사전/자동 필터링 기술을 적용해서 검색 이용자의 의도에 반하는 클릭이 확인되면 무효 클릭으로 판단이 되어 과금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반복적이고 악의적인 클릭들이 이해 해당이 되며
이 부분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처리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계속해서
의심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해당 내용을 클린 센터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Q. 돈을 많이 내면 상단 고정 노출을 할 수 있는 건가요?
: 키워드마다 광고 노출 영역 및 위치는 상이하기 때문에 무조건 상단 고정 노출을 보장하는 광고 상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노출 위치는 이용자의 반응에 따라 변동 되기 때문에 노출 위치보다는 광고 상품에 대한
파악과, 사업주님의 상황에 맞는 광고 상품을 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스마트 스토어에 광고를 등록하면 영업 전화가 오던데 네이버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건가요?
: 광고주와 사업자에 대한 정보는 절대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Q. 광고 대행사를 이용 시에는 대행사에 따로 돈을 지불해야 하나요?
: 네이버는 광고 시스템과 노출 지면을 제공하고, 대행사는 광고 등록과 운영 및 관리를 대행합니다.
그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를 네이버에게 제공 받기 때문에 광고 대행에 대한 비용은 따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해 여러 루머들과 오해들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진실을 설명 드렸는데요,
사실을 알고 나니 조금 더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해 이해되셨을 것 같아요!
광고를 시작하기 전 정확한 팩트 체크는 기본인 거 아시죠?
또한 처음이라 잘 모르고 걱정 되신다면 네이버 공식 대행사인 저희 AMPM 글로벌 마케터에게
광고 대행을 맡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