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이전 글에서 나무를 봤다면 숲을 보여드릴 차례인데요
오늘은 숲에서 나무로 보는 방향과는 달리 숲인 유튜브에 대해 살펴볼게요.
그러면 유튜브란 무엇일까요?
먼저 의미를 살펴보기 전에 한국인들이 유튜브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확인하러 추울발~!
'2021 한국인이 사랑한 모바일앱 TOP 30' 포브스코리아에서 볼 수 있듯이
왕좌의 자리는 유튜브가 차지하고 있는데요.
2023년도 예상해 보지만 부동의 1위이지 않을까요?!
이렇게 사랑을 많이 받는 유튜브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영상 공유 플랫폼이죠.
또한 유튜브는 다양한 콘텐츠의 성지인데요.
다양한 만큼 변화의 흐름도 거세고 빠르기 때문에 어느 순간
유행하던 것이 지나가 버리는 경우도 있어요.
그만큼 영상이 너무 많기 때문에 신선하고 충격을 주는
영상이 아니면 살아남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말하고 싶은 게 뭐길래 뭐가 말이 이리 많아?"라고 생각할 수 있으니 슬슬 정리할게요.
여러분이 생각했던 거보다 더욱더 유튜브는 대형 플랫폼이에요.
한국 인구 중 80%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한국 시장에서 국한되는 것이 아닌
세계적으로 거대한 시장이에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눈치채셨을까요?
바로 눈앞에 이런 거대한 시장이 있는데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지고 이런 시장에 뛰어들고 싶다면 문의하세요.
경쟁도 심한 큰 시장인 만큼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콘텐츠도 매우 중요해요.
이런 콘텐츠 기획에 대한 피드백이나 아이디어 공유도 가능한
유튜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렵고 두렵고 여러 이유로 가만히 있다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아요.
용기 내서 시도해 보세요. 결과는 말보단 행동으로 보여드릴게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