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틱톡처럼 바뀔 수 있다??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7-12

조회수 : 961

댓글 0

안녕하세요 마케팅 뉴스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소셜네트워킹 서비스 텀블러가 대대적인 개편을 준비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소셜네트워킹서비스 플랫폼 텀블러가 대대적인 피드 개편을 구상 중이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10일(현지시간) 텀블러가 이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틱톡에서 차용한 피드를 구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텀블러 블로그에 따르면, 이용자 피드 알고리즘 추천 관련 대대적인 개편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는 "근본적인 문제는 텀블러가 이용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라며 "설립된 지 15년이 지났기 때문에 텀블러에 대한 선입견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tumblr 로고)


또한 회사는 "현재 팔로잉 기반 피드는 구식"이라며 "앱을 열 때마다 훌륭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표"라고 언급했다. 회사는 "대시보드 피드에서 팔로우한 블로그 콘텐츠만 표시하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결정"이라고 덧붙였다.


개편 사항 관련 세부적인 정보는 밝히지 않았으나, 텀블러는 피드 알고리즘 순위 기능 개선, 커뮤니티 활성화, 크리에이터 친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zdnet korea 기사 발췌)

여기까지가 원문 뉴스의 내용인데요.

아무래도 숏폼 시장이 크게 대두하면서, 매체들의 개편과 신규 서비스 런칭이 활발해지는 모양새입니다.

숏폼 플랫폼의 광고가 런칭된지 얼마 안된 시점에서 후발주자의 유입과 시장의 경쟁 가속화를 통해 향후 매체들이 어떻게 변화될지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텀블러의 경우 국내 유저가 많지는 않지만, 해외 확장 혹은 해외 타겟팅을 노리는 광고주에게는 확장을 고려해볼만한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SNS 소비층이 많은 한국시장에도 일부 유저가 있기 때문에 고객층을 분석하신 후 해당 매체가 정식으로 확장된 후 고려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앞으로 좋은 뉴스가 있다면, 추가로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