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포털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또한 네이버 광고는 많은 기업들이 광고를 집행하는 주력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네이버 광고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며
네이버 광고 종류도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네이버 광고를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중에서도 네이버 검색 광고인 SA 광고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SA는 Search Advertising의 약자로 키워드 광고라고도 말합니다.
광고 종류를 살펴보기 전에 알려드릴 부분이
네이버 검색광고는기본 과금 방식이 CPC로 진행됩니다.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고객이 노출된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해야 과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단, 브랜드 검색광고는 기간과 검색량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일정 금액을 선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노출수나 클릭수에는 제한이 없는 정액제 방식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네이버 광고 종류에 대해
5가지로 나눠서 살펴보겠습니다.
1. 사이트 검색광고 (파워링크)
이 광고는 '파워링크'로도 불리며 자사몰, 스마트 스토어 등 사이트를
가지고 계신 분께서 사용이 가능하며 원하는 메인과 세부 키워드 등을
등록하여 해당 키워드가 검색이 될 경우 노출이 됩니다.
노출 순위는 광고를 집행하면서 측정된 품질 지수에 따라 정해집니다.
광고목적은 사이트 방문 유도 및 홍보입니다.
2. 쇼핑 검색광고
이 광고는 상품을 판매하는 분들께서 활용하면 좋은 광고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상단에 노출시키는 광고로 해당 소재, 카테고리,
연관성에 따라 키워드가 광고의 효율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부분이 많기에
위 파워링크와 쇼핑 광고는 기본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고목적은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 노출과 판매입니다.
3. 콘텐츠 검색광고
이 광고는 '파워 컨텐츠'라고도 하며 보통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나 카페 콘텐츠로 광고가 진행됩니다.
광고목적은 콘텐츠 제공을 통한 업체(상품) 홍보입니다.
4. 브랜드 검색광고
이 광고는 이름 그대로 브랜드나 이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면통합검색
최상단에 각 브랜드에 맞는 텍스트, 이미지 또는 영상이 함께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광고목적은 브랜드 홍보와 브랜드 가치 향상입니다.
5. 플레이스 광고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가지고 광고가 진행됩니다.
참고한 정보를 통해 키워드가 자동 매칭이 되며 키워드를 직접 등록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목적은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가게 홍보 및 방문 유도입니다.
이런 5가지 광고들을 통해 어떤 키워드와 전략으로 할지 혼자 살펴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해본다 해도 바쁜 업무 중에 네이버 광고까지 붙잡고 계시면 이도 저도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네이버 검색을 해서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면 제대로 운행되지 않는 것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공식 대행사 AMPM 글로벌 마케터가 대기하고 있으니까요~.
이런 걱정거리는 깔끔하게 청소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광고 종류 그림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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