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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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13

조회수 : 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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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쇼핑 검색 광고의 의미와 특징, 그리고 효과까지 같이 알아보러 가시죠!



 º쇼핑 검색 광고의 의미

: 상품 쇼핑을 위해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광고상품을 판매하려는 판매자와 구매를 원하는 구매자의 욕구가 동시 충족이 되는 광고로서, 해당 상품의 판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이 된다. 그래서 라 볼 수 있다.


 º 노출 영역

: 네이버 통합 검색의 쇼핑 영역 / 쇼핑 검색 영역 / 스타일 추천 영역 / 뉴스, 블로그/ 외부 검색 매체 등








 º 키워드 적용 방식

: 소재 이름, 속성, 카테고리 등을 통해 키워드가 자동 매칭제외 키워드로 관리 되며, 노출을 원치 않는 키워드가 매칭 되었을 시 한다. 



 º과금 방식

: 클릭한 만큼 비용이 지불되는 CPC 상품이며, 입찰가는 최소 50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설정한 입찰가 대로 과금이 되는 것이 아니라 차순위 상품의 +10원씩 과금된다.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 쇼핑 검색 광고 이해하기 중>





º노출 순위
: 품질 지수와 입찰가로 순위가 결정된다. 품질 지수를 높이기 위해선 검색자의 의도와 맞는 상품인가가 중요하기 때문에 상품 정보를 충분히 등록하여 연관도를 높이는 게 좋다.

쇼핑검색 품질지수
   광고가 노출된 키워드, 시즌, 사용자의 성별, 나이, 지역 등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과 반응을 기반으로 계산된 점수의 평균값입니다.

  •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 쇼핑 검색 광고 이해하기 중>



º쇼핑 검색 광고의 효과
- 검색 결과 내 상단에 노출을 할 수 있다.
- 타겟팅을 통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 네이버 쇼핑에 이미 등록된 상품을 바탕으로 키워드가 자동 매칭 되어 광고 등록이 쉽다
- CPC 상품이며 하루 예산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이 합리적이다.
- 성과 관리를 즉시 할 수 있어 효율을 높이기 쉽다.



지금까지 쇼핑 검색 광고의 의미와 특징 그리고 효과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미지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신다면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를 통해 판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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